나비효과 감독판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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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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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독판에서만 볼 수 있는 장면 중에서 에반이 그의 어머니와 함께 손금을 보러가는 부분이 있따 그는 그곳에서 자신이 영혼이 없는 존재이며,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사람이라는 말을 듣게 된다된다.


레포트/인문사회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극장판에서의 에반이 죽음을 선택하게 되기까지의 과정이 종교학적으로 어떠한 시사점을 주는지에 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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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효과 감독판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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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이 영화는 극장판과 감독판의 서로 다른 결말로 관객들의 재미와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이러한 그의 모습은 자신이 처한 과거를 alteration(변화) 시키고 싶어하는 인간의 삶에 대한 반성과 욕구를 대변하고 있으며, 감독은 그에게 인간의 잠재적 욕구인 초월적 능력을 허구적 영화를 통해 부여하고 그로 인한 비극적 결말을 관객들에게 암시하거나 혹은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따 가령 어머니가 에반에게 그가 얼마나 힘들게 태어났는지에 대해 말해주는 장면에서 그의 죽음을 암시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감독판에서는 이와 다르게 그 문제를 에반 자신의 존재 자체에 있다고 보고 스스로 탯줄을 목에 두르고 삶을 포기하고 만다. 이 말은 종교의 현상학적인 측면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따 현상학은 자신 한사람의 생각으로 세상을 바라봐서는 안된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입장에서 볼 때 에반은 세상에 대한 유기적인 면을 간과하고, 자신의 선입관과 이기적 욕망을 추구한 존재이다. 극장판은 단순히 관객 수 동원이 목적이라고 평가받을 만큼 헐리우드식 헤피엔딩이다. 업이란 인간의 능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실존적인 문제이며, 죄를 지은 사람이 평생을 등에 지고 살아가야 하는 짐이다. 그리고 이는 모든 문제의 시발점을 켈리와의 만남으로 보고 그녀와의 만남을 차단함으로써 종결된다 하지만 감독판에서는 이와 다르게 그 문제를 에반 자신의 존재 자체에 있다고 보고 스스로 탯줄을 목에 두르고 삶을 포기하고 만다. 불교는 업(業)을 통하여 인간의 실존문제를 다룬다. , 나비효과 감독판을 보고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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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한편, 불교적 차원에서도 해석이 가능하다. 극장판은 단순히 관객 수 동원이 목적이라고 평가받을 만큼 헐리우드식 헤피엔딩이다. 따라서 그러한 초월적 능력을 가진 에반의 행위가 현상학적으로 보았을 때 유기적 세상 속에서 존재하지 않는 사람임을 스스로가 증명해보인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래서 최대한 하나로 수렴할 수 있는 사실을 찾는 것이 현상학의 목적이다. 영화의 처음과 마지막에 에반은 시발점으로 되돌릴 수 있다면 그녀를 살릴 수 있다고 말한다. ‘시간에 대한 의식은 시간에 대한 범죄’라는 프랑스 산문가 시오랑의 말처럼 그는 하나의 죄를 범하고 있다고 볼 수 있따 이러한 죄는 업과 연결되고, 이것이 영화에서도 고스…(To be continued )
이 영화는 극장판과 감독판의 서로 다른 결말로 관객들의 재미와 호기심을 증폭시켰다. 그리고 그 결과가 바로 업이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는 모든 문제의 시발점을 켈리와의 만남으로 보고 그녀와의 만남을 차단함으로써 종결된다. 인간이란 존재는 죄를 지으며, 당대에도 풀리기 힘든 죄는 후대에 남겨진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