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성적의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6:08
본문
Download : 교과성적의 평가.hwp
교과성적의평가 , 교과성적의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다.






Download : 교과성적의 평가.hwp( 56 )
본 자료는 교과성적의 평가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교과성적의평가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교과성적의 평가
1. 교육목표(目標)의 상세화
2. 교육목표(目標)의 이원분류
3. 문항제작의 절차
4. 문항의 유형 및 장단점
5. 검사문항 제작상의 유의점
6. 학습평가의 improvement(개선)
1. 교육목표(目標)의 상세화
1) 교육목적, 교육목표(目標)의 성격
→ 교육활동과 교육평가 활동의 출발점
· 교육목적
① 교육이 지향하는 기본적인 방향 제시의 표현(=교육이념)
② 교육의 정의(定義) 에 내재하는 원리나 원칙에 해당하는 포괄적 교육의 기본적인 방향제시
· 교육목표(目標)
① 구체적이고 세부적이며, 실제적인 교육활동의 계획으로 교육의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
② 일반적인 목표(目標)(상위정의(定義) )와 구체적인 목표(目標)(하위정의(定義) )로 구분
③ 교육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교육의 방향제시
2) 교과교육목표(目標), 학년목표(目標), 단원목표(目標)
· 교과교육목표(目標)
① 각 교과교육 특유의 교육목표(目標)가 교육평가 활동에 반영되어야 함
② 학 학문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기능과 characteristic(특성)을 반영해야 함
③ 많은 교과 영역에서 일치하지 않음(학교교육의 한계)
· 학년목표(目標)
① 초·중·고등학교 등 각급의 학교 교육목표(目標)와 학교급별 교과교육목표(目標)를 바탕으로 정립
② 학년목표(目標) 설정에서 고려될 중요점
- 각 학문의 정의(定義) 체계와 내용구조
- 학생들의 발달단계
…(drop)
본 data(資料)는 교과성적의 평가에 대해 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