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은후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4:52
본문
Download :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나서(3).hwp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많다. 아니 찾고 싶게 했다. 추운 겨울이 지나…(省略)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은후나서(3)
Download :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나서(3).hwp( 13 )
다. 하지만 숙자와 숙희는 아버지를 잃지만 엄마를 찾았고 영호는 동준과 동수를 자신의 가슴으로 이끌었으며 힘든 선택이었지만 김명희 선생님은 기꺼이 삶의 일부를 그 아이들에게 내 주었다.
중반부까지 책을 읽으면서 괭이부리말에 사람들은 매일 나와 같은 생각을 하고 살아가고 있는 것을 아닌지, 하는 생각이 든다. 어른들이 가끔 고양이를 괭이라고 부르시던 것을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이 책은 제 마음을 맑게 만들어 주고 제 생각을 겸손하게 만들어주는 동화같은 이야기이다. 그들이 정말 불행할까 그렇다면 내가 그들이 불행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돈이 없고 그 어느 사람들처럼 좋은 집을 가지지 못해서 아마도 내 머리는 그렇게 생각했을 것이다. 이 책은 마지막 ´봄´이라는 title proper(제목)으로 어떤 희망을 대신한다. 누가 봐도 행복이라고는 찾을 수 없을 것 같은 그런 모습이다. 그 곳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빈민촌이다. 엄마가 집을 나가고 아빠와 힘들게 살고 있는 쌍둥이 숙자와 숙희, 늘 다락방에서 본드에 취한 모습을 하고 세상을 꿈을 꾸듯 살고 있는 동준과 그의 동생 동수,
그 아이들을 따뜻한 손길로 감싸주는 영호 아저씨, 정신적인 지주 김명희 선생님 등이 나온다. 우리가 어렸을 때 읽었던 허무맹랑한 이야기의 동화가 아니라 내가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조금만 손을 뻗으면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곳을 삶의 동화이다. 일용직을 해서 하루하루 먹고사는 사람들, 어른들에게 버림받고 세상에게 상처받은 아이들, 하지만 그들은 그 곳에서부터 희망을 찾고 있다 삶의 빛을 먼 곳이 아니라 가까이에서 찾고 있다 나라면 내가 그 아이들이라면 어땠을까 스스로 숫한 물음을 던져 보았다.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나서(3) ,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 괭이부리말 아이들 읽고나서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은후나서(3)
_hwp_01.gif)
_hwp_02.gif)
레포트/감상서평
괭이부리말,아이들,읽고나서,감상서평,레포트
설명
순서
괭이부리말 아이들을 읽고나서 나서
괭이 부리말은 고양이 섬에서 유래(由來)된 것이다. 삶의 현실조차 그러하게 보인다. 내가 삶을 살면서 세상을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게 뭘까 여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나에게 이런 물음의 답을 자꾸만 자꾸만 찾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