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文化(culture) 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1:52
본문
Download :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_3219091.hwp
광고로읽는한국사회文化(culture) 사






설명
다. 컬러TV와 욕망의 귀환
1. 권력의 구호, 공익광고
2. 승리의 스포츠화, 나이키
3. VTR의 시대, 삼성전자
4. 맛의 근원에서 고향의 맛으로, 미원과 다시다
젊음과 일상성
1. 합리주의와 젊음의 낭만, 이랜드 그룹
2. 가슴이 따뜻한 사람과 마시는, 커피
3. 세상은 지금 여성을 필요로한다, 화장품
4. 푸른 강산 깨끗한 물, 티슈와 맥주
포스트모던과 디지털시대
1. x세대의 화장품과 청바지
2. n세대의 멀티미디어 모바일
3. 범람하는 키치와 복고, na
4 신인류 보보스족의 하루, 신용카드와 휴대폰
5. 월드컵 현상의 한가운데, SK광고
1. x세대의 화장품과 청바지
신세대, 네 멋대로 해라 - 1990년대 초반 사회 전체의 개방 분위기는 그동안 정치적, 경제적 질곡을 비판했던 대학생들을 비롯한 젊은층들이 좀더 개인적인 주장을 하고 민감한 감수성을 드러내는데 기여했다.
나를 알 수 있는 건 오직 나 - 트윈엑스의 광고는 오직 자신만이 자신을 이해할 수 있다는 철ㄹ두철미한 자기중심주의와 개인주의, 이기주의로 보일수도 있다 트윈엑스의 광고 캠페인은 신세대 남성화장품 시장을 개척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웠고, 문화적으로도 ‘x세대론’에 관한 다양한 담론을 창출했다. 1980년대 말부터 수입되기 처음 한 포스트모더니즘 담론은 이러한 문화현상을 설명(說明)하는 대안적 틀로서 자리잡게 되었다.광고로읽는한국사회문화사 ,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文化(culture) 사
Download : 광고로 읽는 한국 사회문화사_3219091.hwp( 72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1980~2002년 포스트모더니즘과 한국 소비사회를 광고를 통해서 分析해본 data(資料)입니다.
패션과 문화를 …(省略)
1980~2002년 포스트모더니즘과 한국 소비사회를 광고를 통해서 분석해본 자료입니다. 대중문화, 고급문화, 민중문화 등 다양한 문화영역의 구분이 사라지고 뒤섞이는 현상이 후기산업사회의 일반적 현상이라는 포스트모던의 논리는 문화에 대한 이분법적 관점을 근본적으로 뒤흔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