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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준별 해결해야할문제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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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9 0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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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Ⅰ. 서론

1. 연구의 必要性 및 목적
가.연구의 목적
나.연구의 목적
다.

라. 수준별 Task 학습 제시 기준
(1) 기본 Task 학습 : 기본 학습 reference(자료)를 통하여 학습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는 수준의 Task
(2) 심화 Task 학…(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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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문학 과목의 교육과정을 충분히 검토하여 학습자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수준별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연구의 범위와 제한점

2.reality(실태) 분석
가.reality(실태) 조사
나.reality(실태) 분석

Ⅱ.이론(理論)적 배경
1.문헌 연구
2.선행 연구 고찰

Ⅲ.실행 중점

Ⅳ.실행 설계
1.대상 및 기간
2.실행 절차 및 조직

Ⅴ.실행 내용
1.실행 중점 ‘1’의 실천
2.실행 중점 ‘2’의 실천
3.실행 중점 ‘3’의 실천

Ⅵ.결과 검증 및 평가 계획

Ⅶ.conclusion 및 제안
1.conclusion
2.제언

가.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및 성격
수준별 교육과정이란 교과별로 수준을 달리하여 학생 개개인이 학습 능력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개별화 교수·학습 형태의 일종으로 이는 전통적인 일제식 수업, 획일화된 수업의 편제에서 탈피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원하거나 자기의 수준에 맞는 내용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수업이다.

나.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목적
제7차 교육과정에서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능력 수준에 맞게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달리 제공하여 누적된 학습 결손을 사전에 방지하고 교육의 수월성을 이루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아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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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수준별 해결해야할문제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








up수준별해결해야할문제학습을통한자기주도적학습력신장
,사범교육,레포트
문학 과목의 교육과정을 충분히 검토하여 학습자들의 자기주도적 학습력과 창의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수준별 과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up수준별과제학습을통한자기주도적학습력신장 , 수준별 과제학습을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력 신장사범교육레포트 ,


다. 그러므로 수준별 교육과정에서는 어떤 표준이나 정도에 의해 교육과定義(정의) 등급을 나누게 되는데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그 기준으로 ‘학생의 능력과 적성’을 제시하고 있다아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성격은 ‘학습자의 학습 능력 수준과 요구에 대응하는 差別(차별) 적·선택적 교육을 제공하는 것으로, 학생 개개인 능력의 개인차에 부응하는 교육과정’을 말한다.
위와 같이 두 가지 방법이 있으나 본 연구에서는 한 학급 내에서 분단을 이루어 지도하는 것보다 이동식 수업을 할 수 있는 분반 지도가 더 efficacy적일 것으로 생각한다. 수준별 교육과定義(정의) 운영
수준별 교육 과정 적용을 위한 운영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아
(1) 수준별 반 편성 : 수준별로 반을 완전히 구분하여 이동 수업 형태를 취한다.
그리고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능력, 적성, 필요, 흥미에 대한 개인차를 최대한 고려하여 교육과定義(정의) 差別(차별) 화, 다양화를 기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의 성장 잠재력과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자주적 생활 능력과 평생 학습의 태세를 갖춘 유능한 민주 시민 을 양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하겠다.
(2) 수준별 분단 편성 : 한 학급 내에서 수준별로 분단을 구분하여 협력 학습 형태를 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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