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한류열풍의 내역과 지속적 발전대안(A+資料) > bithub5 | bithub.co.kr report

한류열풍의 내역과 지속적 발전대안(A+資料) > bithub5

본문 바로가기

bithub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한류열풍의 내역과 지속적 발전대안(A+資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19:43

본문




Download : 한류열풍의 현황과 지속적 발전방안(A+자료).hwp




욘사마 열풍은 단순한 文化(culture) 적 현상을 뛰어넘어 한·일 양국의 경제적 상승 efficacy, 한국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다방면에서 유ㆍ무형의 efficacy를 유발하고 있다 욘사마의 경제efficacy는 양국 합계 3조원(한국 1조원, Japan 2조원)으로 추정된다

-중략-
3) 수출품의 품질관리
최근 中國, 대만에 유사한 내용과 분위기의 저급드라마, 영화가 한꺼번에 너무 많이 수출됨으로써 한국의 文化(culture) 콘텐츠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음. 따라서 해외 수출 영화, 드라…(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한류열풍에대해 , 한류열풍의 현황과 지속적 발전방안(A+자료)인문사회레포트 ,

Ⅰ.서론
1.들어가며
2.한류의 어원
3.한류열풍의 배경

Ⅱ.본론
1.한류의 原因analysis(분석)
2.한류의 現況(현황)
3.한류의 중요성 analysis(분석)
4.한류의 경제적 파급 efficacy

5.국가별 한류의 現況(현황)
5-1.Japan
5-2.中國
5-3.대만, 홍콩, 베트남 등

6.中國의 한류열풍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6-1.한류의 성장과정
6-2.한류의 現況(현황)
6-3.한류의 긍정적 측면
6-4.한류의 부정적 측면

7.한류의 problem(문제점) analysis(분석)
7-1.컨텐츠의 부족
7-2.드라마 제작의 단순화, 획일화
7-3.상업적 strategy의 치중현상

8.한류의 장기적 육성 방안(方案)제시

Ⅲ.conclusion

참고data(자료) 및 문헌



4.한류의 경제적 파급 efficacy
현대 사회에서 대중예술은 다양한 분야와의 상호관계 속에서 그 influence(영향)력이 확장되고 있다 특히 한류는 대중예술을 文化(culture) 산업으로 활용하여 예술적 가치를 교류하는 것에서 한 걸음 나아가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우선 경제적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는 관련 국내 제조업의 동반 성장 유도 efficacy, 文化(culture) 컨텐츠 수출 첨병, 국내 산업구조 개편을 위한 자극제로서의 작용을 들 수 있다 한류로 인해 국내 제조업은 의류, 화장품, 가전제품, 휴대폰 등 소비재를 중심으로 긍정적인 influence(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文化(culture) 컨텐츠의 Japan 수출은 2003년 중 5,241만 달러로 전년대비 57.5% 증가, 홍콩 수출은 21억 8,600만 달러로 전년대비 37.7% 증가를 보여 한류는 文化(culture) 컨텐츠 수출 첨병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다음으로 사회적 측면에서 한류 열풍은 동아시아에서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이미지 제고, 서구와 동양의 文化(culture) 가 잘 조화된 文化(culture) 컨텐츠 제공과 이를 통한 한국의 동아시아 文化(culture) 교류 교량역을 공고히 한다. 정말 자세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한류열풍의 현황과 지속적 발전방안(A+자료).hwp( 71 )




설명


한류열풍에대해



한류열풍이 사그러들지 않는 현황에서 한류의 초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현황분석 및 현재 한류의 문제점 분석을 통해 한류열풍의 지속방안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한류열풍의 내역과 지속적 발전대안(A+資料)
한류열풍이 사그러들지 않는 내역에서 한류의 초기에서부터 현재까지의 내역analysis 및 현재 한류의 문제점(問題點) analysis을 통해 한류열풍의 지속대안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Japan 내각부 조사에서는 한국에 대한 친근감이 1990년대 후반보다 약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中國에서는 中國 대학생이 떠올리는 국가별 브랜드 수량이 한국은 11개로 전체 조사 대상국가 중 8위로 Japan보다 앞서는 등의 efficacy를 가져왔다. 정말 자세히 조사한 資料입니다. `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 Japan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용준의 `욘사마 열풍`이 창출한 가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Total 41,3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