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싶은 거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12 02:08
본문
Download : 걷고 싶은 거리.hwp
,기타,레포트
설명
걷고 싶은 거리에 대해 조사한 자료로, 서울지역의 걷고 싶은 거리의 예를 들어 설명했습니다.조경 , 걷고 싶은 거리기타레포트 ,






순서
조경
서론- 걷고싶은 거리란??
본론- ‘걷고싶은 거리’에서 걷고싶게 하려면..
걷고싶은 거리의 예
‘걷고싶은 거리’의 drawback(걸점)
結論- 앞으로의 방향
·기초보행環境의 改善(개선) : 시범가로 조성사업의 가장 큰 성과는 차량 위주로 설계돼 보도가 조성돼 있지 않거나 지나치게 좁은 경우 발생되는 보행자의 안전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改善(개선) ’을 시도했다는 데 있다 종로구 돈화문길, 서대문구 명물거리, 성북구 참살이길, 용산구 효창공원길의 경우 교통량 分析(분석)과 차량 통행방식 改善(개선) 을 통해 차도를 축소하고 보도를 확폭했다.
그러나 여전히 근본적인 문제 해결보다는 포장이나 시설물 교체 등 치장 위주의 사업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많았다.
특히 성북구 참살이길은 차량통행방식을 일방통행으로 改善(개선) , 도로선형을 變化(변화)시켜 과속을 방지하고 보행공간에 다양한 變化(변화)를 제공했다. 그밖에 횡단보도 신설 및 이전, 차량 출입시설의 改善(개선) 등 기초보행環境 改善(개선) 을 위한 시도가 있었다. 서대문구 명물거리 역시 주차와 차도로 활용하던 4차선 도로를 곡선형의 2차선 도로로 계획해 보도에 變化(변화)를 주고 자동차의 서행을 유도했다. 용산구 효창공원길은 계획 내용이 전면 수정…(drop)
Download : 걷고 싶은 거리.hwp( 74 )
걷고 싶은 거리
걷고 싶은 거리에 대해 조사한 로, 서울지역의 걷고 싶은 거리의 예를 들어 설명(explanation)했습니다. 상업가로에서 도로 구조 改善(개선) 은 주차공간 부족이라는 인식과 차량 정체의 주된 요인으로 보고, 결국 영업 손실에 影響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레포트/기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