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program으로서의 음악치료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15:48본문
Download :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서의 음악치료 사례.hwp
설명
, filesize : 22K
Download :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서의 음악치료 사례.hwp( 55 )
레포트/사범교육
, FileSize : 22K ,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서의 음악치료 사례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성증진 특수교육 음악치료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program으로서의 음악치료 事例
사회성증진,특수교육,음악치료,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본 음악활동을 처음 할 때에는 모둠 구성원이 각자 행동을 많이 하는 아동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개별적인 행동을 많이 하며 융화되는 모습을 찾기 힘들었다. 예상…(To be continued )
다. 가끔씩은 오히려 지나치게 적극적인 행동으로 제재를 받는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서로 친구들의 고민을 들으면서 공감을 하기도 하였고, 서로에 상대하여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었다. 활동을 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것은 아동들에게 여러 가지 상담에 관한 프로그램(program]) 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에그 쉐이커 돌리기, 패들드럼 연주를 통하여 공감대를 조금씩 형성하기 처음 하였고, 서로의 advantage을 찾고 칭찬하는 시간에는 각자의 새로운 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 친구들에게 말을 먼저 걸기도 하고 새로운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보여주기도 하며, 활동의 규칙을 말로 설명(說明)해주기도 하였다. 이 모둠에 소속된 S는 원적학급 아동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원적학급에서는 소극적인 자세로 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러한 면을 활용하여 서로의 고민을 말하고 해결하는 활동에서 특수학급 아동이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러나 본 활동을 특수학급에서 실시하였는데 평소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려는 행동을 많이 보였다. S의 advantage은 사물이나 행동을 자세하게 observe하여 있는 그대로 설명(說明)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