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최종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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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02:4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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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는 2008년 4월 첫 선을 보인 후 3년 만에 매장 수 500개를 넘고 올해 안에 800개를 目標(목표)로 하고 있따 또 카페베네는 올해 10월에 뉴욕을 처음 으로 해외진출을 계획하고 있따 뉴욕에서 성공한 후에는 이를 바탕으로 일본, china, 동남아, 유럽으로 뻗어가는 것이 카페베네의 또 다른 目標(목표)이다. 업계통계에 따르면, 카페베네는 2009년 3월 8개 매장에서 2010년 3월 144개의 매장수라는 기하급수적인 상승세로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등을 비롯한 국내에 입점한 ...
목차
요약문 - 2쪽
Ⅰ. 서론 - 3쪽
Ⅱ. 본론
1.카페베네의 상황분석을 통한 SWOT 분석 - 4쪽
2.스타벅스의 상황분석을 통한 SWOT 분석 - 7쪽
3. 카페베네의 marketing 戰略 분석 - 9쪽
1) marketing 目標(목표) - 9쪽
2) 目標(목표)고객 - 9쪽
3) 경쟁사 스타벅스의 marketing 믹스 戰略 - 10쪽
4)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수단 - 11쪽
5) 카페베네의 marketing 믹스 戰略 - 12쪽
Ⅲ. conclusion(결론) - 13쪽
Ⅳ. 부록 - 16쪽
요약문
국내 토종 브랜드인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국내 커피시장에서는 다른 브랜드인 스타벅스, 커피 빈, 할리스, 엔젤리너스 등에 비해 후발 주자로 뛰어들었지만 2xxx년 1월 출범, 3년 만에 점포수 500개를 돌파 하였다. 업계통계에 따르면, 카페베네는 2009년 3월 8개 매장에서 2xxx년 3월 144개의 매장수라는 기하급수적인 상승세로 스타벅스, 커피빈, 할리스 등을 비롯한 국내에 입점한 커피 전문점들이 연간 2~5%대의 성장률을 보인 것에 비해 놀랄만한 결과로 성장세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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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목차
요약문 - 2쪽
Ⅰ. 서론 - 3쪽
Ⅱ. 본론
1.카페베네의 상황분석을 통한 SWOT 분석 - 4쪽
2.스타벅스의 상황분석을 통한 SWOT 분석 - 7쪽
3. 카페베네의 marketing 戰略 분석 - 9쪽
1) marketing 目標(목표) - 9쪽
2) 目標(목표)고객 - 9쪽
3) 경쟁사 스타벅스의 marketing 믹스 戰略 - 10쪽
4)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수단 - 11쪽
5) 카페베네의 marketing 믹스 戰略 - 12쪽
Ⅲ. conclusion(결론) - 13쪽
Ⅳ. 부록 - 16쪽
요약문
국내 토종 브랜드인 커피전문점 카페베네는 국내 커피시장에서는 다른 브랜드인 스타벅스, 커피 빈, 할리스, 엔젤리너스 등에 비해 후발 주자로 뛰어들었지만 2011년 1월 출범, 3년 만에 점포수 500개를 돌파 하였다.
1) Segmentation & Targeting
테이크 아웃 커피점의 주요고객층 여성과 남성의 비율은 약 6:4로 여성이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드러났고, 연령층 1위는 20대 (53.6%)이며 그 다음으로는 30대가 뒤를 이었다. 그리고 카페베네를 성공적으로 상장시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전문점 브랜드로 성장 시킬 것이다. 카페베네의 marketing 戰略을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20,30대 젊은 여성이 커피를 가장 많이 이용함을 알 수 있따 카페베네 역시 目標(목표)고객은 2…(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