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웹기반]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bithub6 | bithub.co.kr report

[웹기반]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bithub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6

[웹기반]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3:30

본문




Download :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hwp




웹은 전세계적으로 단일한 통신망으로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여러 가지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advantage(장점) 때문에 Internet에서의 이용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교육분야에도 influence(영향)을 미쳐 웹을 원격 교육의 새로운 기술로 주목하고 있다 웹 기반의 원격강의 environment에서는 지리적인 제한이 극소화되므로 공동작업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으며 특정 운영체제에 종속되거나 웹 서버, 네트워크 environment에 종속되지 않는다. 본 논문에서는 원격강의와 WWW(World Wide Web) 서비스를 결합한 새로운 시스템을 제안하여 그 problem(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지금까지 개발된 웹 기반의 원격교육 시스템들은 단순히 HTML문서로 되어 있는 강의 를 배포하거나 전자메일을 참가자들의 통신수단으로 사용하였다[1]. 이러한 경우 원격 교육의 제일 큰 문제인 상호작용을 해결할 수 없으며 하나의 독립적인 수업보다도 보조도구로서의 역할밖에 못 하게 된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지역적으로 떨어져 있는 선생과 학생들이 가상공…(skip)

Download :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hwp( 26 )



웹기반,원격강의,정보통신기술,사범교육,레포트




다. 특히 웹 브라우저의 사용은 기존의 원격교육 전용 시스템 도입문제를 해결해 준다.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웹기반 원격강의 정보통신기술 ) , [웹기반]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사범교육레포트 , 웹기반 원격강의 정보통신기술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웹%20기반의%20실시간%20원격강의%20시스템의%20설계%20및%20구현_hwp_01.gif 웹%20기반의%20실시간%20원격강의%20시스템의%20설계%20및%20구현_hwp_02.gif 웹%20기반의%20실시간%20원격강의%20시스템의%20설계%20및%20구현_hwp_03.gif 웹%20기반의%20실시간%20원격강의%20시스템의%20설계%20및%20구현_hwp_04.gif 웹%20기반의%20실시간%20원격강의%20시스템의%20설계%20및%20구현_hwp_05.gif 웹%20기반의%20실시간%20원격강의%20시스템의%20설계%20및%20구현_hwp_06.gif


[웹기반]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웹 기반의 실시간 원격강의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웹기반 원격강의 정보통신기술 )




요약 ------------ i
목차 ------------- ii
그림 목차 ------------- iv
제 1 장 서 론 --------- 1
제 2 장 원격강의 시스템 -------- 3
2.1 원격교육의 개요 ---------- 3
2.2 원격교육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 4
제 3 장 원격강의와 웹 ------------------ 6
3.1 웹 기반의 원격교육 시스템의 장,단점 6
3.2 웹 기반의 원격교육 시스템의 종류 -------- 7
3.2.1 CMC (ComputerMediatedcommunication) - 7
3.2.2 교육과定義(정이) 정보 -- 8
3.2.3 강의 교재 및 튜토리얼 9
3.3 기존 연구의 problem(문제점)들 9
제 4 장 시스템의 설계 ------------- 11
4.1 ActiveX 기술 ------------- 11
4.1.1 ActiveX 컨트롤 --------- 11
4.2 자바 언어 ----------------- 12
4.3 시스템 구성 ------------------- 13
4.4 각 구성 요소의 개요 ----------- 14
4.4.1 수업 관리자의 개요 -------------- 14
4.4.2 클라이언트 공동 작업 도구들의 개요 ------ 14
제 5 장 시스템의 설계 및 구현 --- 16
5.1 수업 관리자 ----------------- 16
5.2 클라이언트 측 구현 --------- 17
5.3 수행 단계 ------------ 23
제 6 장 결 론 ------------------ 26
참고 문헌 -------------- 27
ABSTRACT --------- 29


긴 歷史(역사)를 가지고 있는 원격 교육은 컴퓨터의 확산과 통신 기술의 발달로 인해 최근에 교육 분야, 특히 고등교육에서 그 개발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전통적인 교육 수단으로 문자(책, 노트), 그래픽(그림, 사진, 비디오), 구두(음성)등을 이용하였지만 네트워크 기술의 발달로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들이 제공되고 있다 기존의 실시간 원격 교육 시스템에는 특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는 problem(문제점)이 존재한다.
전체 41,2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