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의 브랜드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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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8: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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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의 브랜드 마케팅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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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序)
Ⅱ-1. 파라곤
1. 파라곤의 뜻
2. 귀족 marketing
3. 모기업을 숨겨라
4. 파라곤의 입지
Ⅱ-2. 두산 위브
1. 두산 위브란?
2. 광고모델
3. CF
4. 두산 BI와 위브 CI모양
Ⅱ-3. 래미안
1. 래미안
2. 래미안의 의미
3. 브랜드 관리
4. TV 광고
Ⅱ-4. 대림 e-편한세상
1. e-편한세상이란?
2. 에코프로젝트 - 에코(ecology)
3. 컬러 marketing
4. 오렌지 체크리스트
5. e-편한세상의 광고 성향
Ⅲ. 結論(결론)
지금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파라곤은 입지 선택에서부터 모든 marketing 전략(戰略) 을 고급화에 맞춰 분양하고 있으며, 그것이 100% 입주로 이어지게끔 하고 있는 원동력이라 할 수 있다 하겠다. 그 지향점은 다섯 가지 관념, 즉 소유하고(Have) 거주하고(Live) 사랑하고(Love) 문제를 해결(Solve) 하고 저축(Save) 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런 의미와는 관련 없이 두산이라는 그룹의 이미지 자체는 좋은 편이 아닌것이다 . 그 이유는 1991년에 2차에 걸쳐 일어났던 페놀사건이 있었기 때문일것이다 (*.페놀사건: 1991년 3월 14일 경상북도 구미시 구포동…(省略)
다. 이 위브는 어떻게 탄생하게 되었을까? 두산건설은 기존 힐스빌(HillsVill) 브랜드가 주로 재개발·재건축 아파트 브랜드로 사용되면서 장기적으로 아파트 시장에서의 우위를 확보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보고 전략(戰略) 브랜드 개발에 착수했다.
대표적인 네 가지 아파트의 브랜드 광고 사례(instance)를 分析하여 CI(Corporation Identity)와 BI(Brand Identity)의 관계를 구체적으로 알아봄으로써 기업과 브랜드 형성과정이 상호 관련성을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Ⅱ-2. 두산 위브
1. 두산 위브란?
두산산업개발이 만드는 아파트의 BI는 WE`ve다. 위브는 아파트의 주거 의미 이상의, 거주자의 가치를 내포한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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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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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적인 네 가지 아파트의 브랜드 광고 사례를 분석하여 CI(Corporation Identity)와 BI(Brand Identity)의 관계를 구체적으로 알아봄으로써 기업과 브랜드 형성과정의 상호 관련성을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새 브랜드가 바로 위브‘We`ve’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