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 > bithub6 | bithub.co.kr report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 > bithub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6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21:02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hwp









Download :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hwp( 87 )





구성주의,웹보조학습,교육정보화,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국 문 초 록 4

Ⅰ. 서 론 6
1.1 연구의 목적 및 必要性 6
1.2 연구의 내용 7
1.3 연구방법 8

Ⅱ. World Wide Web 9
2.1 Web의 定義(정의) 과 역싸 9
2.2 Web의 특징 10
2.3 Web의 구성형식 13

Ⅲ. 구성주의와 하이퍼미디어 16
3.1 구성주의 16
3.1.1 정보화사회의 구성주의 16
3.1.2 구성주의 定義(정의) 18
3.1.3 구성주의 학습원리 22
(1)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 22
(2) 자아성찰적 실천 23
(3) 협동학습 환경의 활용 24
(4) 교사의 역할 24
(5)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성격의 Task 25
(5) 학습goal(목표) 와 평가 26
3.1.4 구성주의적 접근의 학습 모형 27
(1) 인지적 도제 theory(이론) (Congnitive Apprenticeship Theory) 27
(2) 상황적 학습 (Anchored Instruction) 모델 28
(3) 인지적 유연성 theory(이론) (Cognitive Flexibility Theory) 29
3.2 하이퍼미디어 31
3.2.1 하이퍼미디어의 定義(정의) 31
3.2.2 하이퍼미디어 구성 33
3.3 하이퍼미디어와 구성주의의 관계 34

Ⅳ. WBI(Web Based Instruction) 36
4.1 Web의 교육적 效果 36
4.2 WBI의 장단점 37
4.2.1 WBI의 단점 37
4.2.2 WBI의 advantage(장점) 38
4.3 하이퍼미디어의 개발 절차 38
4.4 CAI와 다른점 41
4.5 외국의 WBI 활용예 42
4.6 국내의 WBI 활용 예 47

Ⅴ. WBI에서 하이퍼미디어 활용의 분석 및 평가 48
5.1 분석 및 평가의 기준 48
5.2 구체적인 事例(사례) 51
5.2.1 프로그램(program]) 의 전반적인 개요 51
5.2.2 분석 및 평가 51

Ⅵ. conclusion(결론) 및 제언 56

Abstract 59


컴퓨터와 첨단 통신 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초고속정보통신망의 구축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많은 정보가 망으로 연결되어 공유되고 시.공간을 초월한 정보의 사회화와 국제화가 급속히 가속화 되고 있다아 정보사회로의 變化와 기술 발달은 온 세계의 지구촌화를 초래하고 있다아 교육분야에서는 정보화 사회를 대비한 사회적 요구에 대응하고자 1995년 교육개혁안이 발표 되었고, "열린학습체제와 평생학습사회의 건설"을 위한 교육개혁이 추진되고 있으며, 이는 교수 학습 환경의 變化에 따라 새로운 교수 학습 정보 지원체제가 요구되고 있음을 의미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현재 국가적인 차원에서 초고속정보통신망 기반시설과 멀티미디어 지원 센터 설립이 진행되고 있으며, 학교 컴퓨터가 국내 통신망과 누리망 그리고 교육 망에 접속되어 다양한 교육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현실감 있…(투비컨티뉴드 )






국 문 초 록 4, , Ⅰ. 서 론 6, 1.1 연구의 목적 및 necessity need 6, 1.2 연구의 내용 7, 1.3 연구방법 8, , Ⅱ. World Wide Web 9, 2.1 Web의 槪念과 역사(歷史) 9, 2.2 Web의 특징 10, 2.3 Web의 구성형식 13, , Ⅲ. 구성주의와 하이퍼미디어 16, 3.1 구성주의 16, 3.1.1 정보화사회의 구성주의 16, 3.1.2 구성주의 槪念 18, 3.1.3 구성주의 학습원리 22, (1)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 22, (2) 자아성찰적 실천 23, (3) 협동학습 環境의 활용 24, (4) 교사의 역할 24, (5)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성격의 課題 25, (5) 학습목표(目標)와 평가 26, 3.1.4 구성주의적 접근의 학습 모형 27, (1) 인지적 도제 이론(理論) (Congnitive Apprenticeship Theory) 27, (2) 상황적 학습 (Anchored Instruction) 모델 28, (3) 인지적 유연성 이론(理論) (Cognitive Flexibility Theory) 29, 3.2 하이퍼미디어 31, 3.2.1 하이퍼미디어의 槪念 31, 3.2.2 하이퍼미디어 구성 33, 3.3 하이퍼미디어와 구성주의의 관계 34, , Ⅳ. WBI(Web Based Instruction) 36, 4.1 Web의 교육적 효율 36, 4.2 WBI의 장단점 37, 4.2.1 WBI의 단점 37, 4.2.2 WBI의 advantage 38, 4.3 하이퍼미디어의 개발 절차 38, 4.4 CAI와 다른점 41, 4.5 외국의 WBI 활용예 42, 4.6 국내의 WBI 활용 예 47, , Ⅴ. WBI에서 하이퍼미디어 활용의 分析 및 평가 48, 5.1 分析 및 평가의 기준 48, 5.2 구체적인 instance(사례) 51, 5.2.1 program의 전반적인 개요 51, 5.2.2 分析 및 평가 51, , Ⅵ. 결론 및 제언 56, , Abstract 59, , filesize : 73K
국 문 초 록 4, , Ⅰ. 서 론 6,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6, 1.2 연구의 내용 7, 1.3 연구방법 8, , Ⅱ. World Wide Web 9, 2.1 Web의 개념과 역사 9, 2.2 Web의 특징 10, 2.3 Web의 구성형식 13, , Ⅲ. 구성주의와 하이퍼미디어 16, 3.1 구성주의 16, 3.1.1 정보화사회의 구성주의 16, 3.1.2 구성주의 개념 18, 3.1.3 구성주의 학습원리 22, (1) 학습자의 학습에 대한 주인의식 22, (2) 자아성찰적 실천 23, (3) 협동학습 환경의 활용 24, (4) 교사의 역할 24, (5) 구체적 상황을 배경으로 한 실제적 성격의 과제 25, (5) 학습목표와 평가 26, 3.1.4 구성주의적 접근의 학습 모형 27, (1) 인지적 도제 이론 (Congnitive Apprenticeship Theory) 27, (2) 상황적 학습 (Anchored Instruction) 모델 28, (3) 인지적 유연성 이론 (Cognitive Flexibility Theory) 29, 3.2 하이퍼미디어 31, 3.2.1 하이퍼미디어의 개념 31, 3.2.2 하이퍼미디어 구성 33, 3.3 하이퍼미디어와 구성주의의 관계 34, , Ⅳ. WBI(Web Based Instruction) 36, 4.1 Web의 교육적 효과 36, 4.2 WBI의 장단점 37, 4.2.1 WBI의 단점 37, 4.2.2 WBI의 장점 38, 4.3 하이퍼미디어의 개발 절차 38, 4.4 CAI와 다른점 41, 4.5 외국의 WBI 활용예 42, 4.6 국내의 WBI 활용 예 47, , Ⅴ. WBI에서 하이퍼미디어 활용의 분석 및 평가 48, 5.1 분석 및 평가의 기준 48, 5.2 구체적인 사례 51, 5.2.1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개요 51, 5.2.2 분석 및 평가 51, , Ⅵ. 결론 및 제언 56, , Abstract 59, , FileSize : 73K ,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 웹보조학습 교육정보화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구성주의 관점에서의 웹보조학습의 의미와 가능성에 관한 연구


구성주의%20관점에서의%20웹보조학습의%20의미와%20가능성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구성주의%20관점에서의%20웹보조학습의%20의미와%20가능성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구성주의%20관점에서의%20웹보조학습의%20의미와%20가능성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구성주의%20관점에서의%20웹보조학습의%20의미와%20가능성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구성주의%20관점에서의%20웹보조학습의%20의미와%20가능성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구성주의%20관점에서의%20웹보조학습의%20의미와%20가능성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다.
전체 41,2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