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관계 > bithub6 | bithub.co.kr report

관계 > bithub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6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2:32

본문




Download : 관계_2067664.hwp




소설관계 , 관계감상서평레포트 ,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다. 즉 장현삼의 삶을 자신의 껍데기로 대신 살아주고 있었던 것이다. 드라마속의 멋진 주인공이된 이만복은 그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빠져버린 것이다. 점점 자신을 잃어가고 있는 것이다. 다만 안락의자에 앉아 장현삼이 그랬던 것처럼 정원의 여름을 바라볼 뿐다. 장현삼의 손과 발이 되어서 화장실 문제를 해결하고 목욕을 시키고 산책을 시키고 장현삼이 시키는 것은 무엇이든 따라야 했다.
이만복의 자아정체성을 잃게한 장본일 수도 있는 장현삼은 이러한 모습의 이만복의 모습을 통해서 자신이 할 수 없는 것에 대한 일종의 대리만족을 느낀다. 자신의 모습은 잃어버린 채 말이다.
관계





레포트/감상서평






소설관계

이러한 주종관계에 있어서 이만식도 전형적인 피고용인의 모습이었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의 관계가 점점 가까워지게 됨에 따라 이만식의 생활은 점점 그 비중이 적어진다. 그리고 나중에는 경제적인 이익도 얻게된다된다. 장현삼은 이만식을 돈을 주고 고용했기 때문에 충분히 그렇게 할 수 있었고 이만식은 이에 따라야 했던 것이다. 이것은 결국 이만복이 처음 그들이 맺었던 수동적인 주종의 관계를 깨지 못한 것이다. 우리도 살아가면서 많은 대리만족을 느낀다. 이만복은 이만복이 아니라 이미 장현삼이 되어버린 것이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자아 정체성을 찾아야만 인간답게 살아갈 수 있다 하지만 이만복은 자신의 정체성은 잃고 남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즉 자신을 잃어버린 것이다. 이에 이만복은 외로움을 느끼고 아들에 대한 그리움을 느끼지만 결국 그를 찾으러 가지 않는다. 이러한 상황을 이만복도 처음에는 불안해 했지만 곧 자신이 장현삼이라고 생각을 하기까지에 이른다.
순서
소설 관계를 읽은 후의 감상을 쓴 글입니다. 드라마 속의 여주인공이 내가 평소 좋아하던 멋진 남주인공과 데이트를 하면 마치 내가 그 여주인공이 된 것처럼 기분이 좋아지고 그 드라마가 할 시간을 기다리며 드라마가 처음 되면 또 드라마속의 여주인공이 되고는 하는 것…(생략(省略))



관계_2067664_hwp_01.gif

Download : 관계_2067664.hwp( 61 )


소설 관계를 읽은 후의 감상을 쓴 글입니다. 정현삼은 이만복에게 적금통장과 자신이 살던 집을 남기고 이만복의 아들을 데리고 떠난다. 이만복은 장현삼이 만족할 정도로 이러한 지시에 잘 따랐다.
전체 41,2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