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의 definition 와 효능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6:54본문
Download : 통합교육의 정의와 효과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hwp
사회적 통합이란 통합되는 학급의 교사와 또래들로부터 학급의 구성원으로 수용되는 것을 의미한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다. 따라서 통합…(투비컨티뉴드 )
통합교육의definition 당위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통합교육의 definition 와 효능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
설명
통합교육의 definition 와 당위성을 여러 측면에서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형태와 학습장애아동의 효능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에 관련되어 요점했습니다. 과제 작성하는데 많은 참고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통합교육의 정의와 당위성을 여러 측면에서 살펴보고, 통합교육의 형태와 학습장애아동의 효과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assignment 작성하는데 많은 참고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통합교육의정의당위 , 통합교육의 정의와 효과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Download : 통합교육의 정의와 효과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hwp( 55 )
1. 통합교육의 정의(定義)
2. 통합교육의 당위성
① 법적인 측면
② 사회-윤리적 측면
③ 교육 성과적인 측면
3. 통합교육의 형태
① 資料실방식(resource room plan)
② 협력학급방식(cooperative plan)
③ 고정학습방식(day-school plan)
④ 순회교육방식(itinerant teaching plan)
4. 학습장애아동의 效果(효과)적인 통합교육 지도요건
① 학습장애아동들의 效果(효과)적인 교육에 필요한 요소
②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성공적인 통합요건
Kaufman 등(1975)의 정의(定義)에 의하면, 통합이란, 장애아동을 일반학급에 물리적으로 통합(시간적 통합)으로도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진정한 의미에서의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마지막 사회적 통합까지 이루어져야 하는데, 실제로 장애가 경한 아동의 경우에는 학급 구성원으로서 완전히 수용되는 단계의 통합까지도 가능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그러나 중도 장애아동의 경우에는 장애의 정도나 特性(특성)으로 인하여 일반 학급의 모든 학업 활동에 완전히 참여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
2. 통합교육의 당위성
통합교육은 인간의 다양성을 수용하고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며 모든 아동과 가족들이 선택한 프로그램(program]) 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다.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시간적 통합이란 일정 시간 동안 비 장애 또래들과 동일한 교육 환경에 배치하는 것을 의미하며, 교수 활동적 통합이란 일반학급의 학업 활동에 의미 있게 참여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