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8 14:54본문
Download : 기업의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hwp
최근 환경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많이 달라진 요즘 기업이나 소비자 모두 새로운 …(투비컨티뉴드 )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국내의 많은 기업들은 그린소비자(green consumer)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그린상품을 만들고, 다양한 그린marketing 활동을 펼친다.
설명
기업의그린마케팅성공사례연구
기업의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참고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아직 자연보호와 환경보전에 대한 관념의 혼란과 책략적 활용수단의 부족으로 몇몇 대기업에 한해 단편적이고 제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국내 전체로 봤을 때 기대하는 효율가 나오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기업의그린마케팅성공사례연구 , 기업의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환경오염과 생태계 파괴의 책임이 기업에게 있다는 사회적인 책임추궁과 기업 스스로의 사회에 대한 책임의식이 결합되어 등장한 그린marketing 은 환경의 효율적인 보호와 관리를 통해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하는 사회지향적 marketing (Social Marketing)과 관련된 관념이다.
Download : 기업의 그린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hwp( 50 )






제 1 장 서론
제 2 장 그린marketing 에 관한 이론(理論)적 고찰
제 1 절 그린marketing 의 등장배경
제 2 절 그린marketing 의 본질
제 3 절 그린marketing 의 영역과 구조
제 4 절 그린marketing 믹스
제 3 장 우리나라 기업의 그린marketing 사례(instance)연구
제 1 절 한국government 의 환경정책
1. 환경정책
2. 법
제 2 절 우리나라 기업의 그린marketing 사례(instance)연구
1. 삼성전자
2. 두산그룹
3. 유한킴벌리
4. 포스코
제 3 절 우리나라 그린marketing 의 drawback(걸점)
제 4 장 한국기업의 그린marketing 전개대책
1. 제품정책
2. 가격정책
3. 유통정책
4. 촉진정책
제 5 장 結論(결론)
서지사항
오늘날 인류가 당면하고 있는 환경문제는 개별국가의 차원을 넘어 인류 공통의 문제로 등장하였다. 경제성장에 따라 대량생산과 대량유통, 대량소비가 이뤄지고 있는 현대 고도산업사회의 역기능으로 말미암아 환경이 오염되고 생태계가 파괴되어 급기야는 인류의 생존자체를 위협하고 있는 상태에 이르고 있다아
이러한 상황 아래서 새롭게 등장한 marketing 이 바로 그린marketing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