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文化콘텐츠로서 만화산업의 현재와 발전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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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3 0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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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이나 혹은 Japan에 비교되어 항상 위축되어 보이는 우리나라 만화 시장이지만 그 외에 우리나라만큼 만화책을 많이 생산하는 나라는 없을 것이다.

文化콘텐츠로서만화산업의현재와발전가능성
<목차>

제 1장

1.1 논문을 쓰게 된 동기
1.2 논문에서 다루게 될 범위와 내용

제 2장 만화시장에 대한 이해

2.1 만화의 제작 체계
2.2 만화 창작의 주체 : 만화가-스토리작가-편집자-독자

제 3장 만화계 現況과 problem(문제점)

3.1 유통구조
3.2 만화시장의 marketing 상황 change(변화)
3.3 대여권

제 4장 만화시장 발전방향

4.1 편집자 전문성 육성과 예비 편집인 교육
4.2 해외수출
4.3 대여권 문제 해결
4.4 만화marketing 패러다임 change(변화)
4.5 유통구조 문제 해결
4.6 OSMU 활성화

제 5장

5.1 내용요약 및 요약
5.2 연구의 한계점 및 앞으로의 assignment

출처



우리나라의 만화 수출 시장의 강점은 단연 풍부한 콘텐츠이다.

레포트/인문사회


다. 특히 수출이 이루어지는 장르는 판타지와 순정만화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 점에서 우리의 감각은 망가가 창출하는 첨단을 실시간으로 따라잡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등과의 연계 등의 부문에서는 오히려 앞서 가는 면도 있다아
그러나 콘텐츠의 양만으로 승부를 할 수는 없다 만화계 사정이 좋지 않아 좋은 만화들이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기 어렵기 때문일것이다 또 한국만화의 인지도 부족도 극복해야 할 assignment이며, 시장상황과 국제관행에 대한 정보와 경험 부족 역시 현재 시점에서는 약점이라고 할 수 있다아 번역 전문가의 부족도 문제이다. 대원씨아이…(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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