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REPORT]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 bithub6 | bithub.co.kr report

[REPORT]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 bithub6

본문 바로가기

bithub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REPORT]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7 12:03

본문




Download :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hwp





-강숙현(2000). 교수- 학습 과정 되돌아보기. 서울: 창지사.



4. 평정척도법

3. 행동목록법
유아의 행동을 바람직하게 형성시키려면 부모는 자녀의 문제를 일관성 있게 observe하여 그 문제가되는점 을 파악한 후 행동주의 원리를 체계적으로 적용해 나가면서 문제 행동을 지도해야 한다.


2. 올바른 observe 태도
- 영유아 observe 및 평가 (양승희 ․ 권세경 ․ 황혜경, 2002, 서울: 상조사)
5) 장. 단점

1장. 유아 평가 도구로서의 observe법
설명
3) 행동목록법(Check list)의 advantage(장점) 과 단점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1) advantage(장점) (2) 단점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1) 기술 평정 척도
1) ABC서술식 사건 표집법

-교육연구 및 통계방법 , 김정환, 원미사, 2003
1장. 유아 평가 도구로서의 observe법
3. 유아observe 기록지의 활용법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2. 일화 기록




6. 사건표집법
1) 행동목록법(Check list)의 정이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觀察법과 유형0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위 data(자료)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5) observe 양식의 작성 요령

3) 시간표집법과 사건표집법의 비교
4) 일화기록 작성요령
1) 시간표집법의 두 가지 제한점

2) 빈도사건표집법

(1) 정이 (2) 특징
참고

(1) advantage(장점) (2) 단점

2) 숫자 평정 척도
5) 일화기록카드를 쉽게 작성하려면‧
제 data(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표본식 기록
4) observe자의 유의사항
3) 시간표집법의 장단점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5054_05_.gif

2장. 유아observe방법의 유형

(3) advantage(장점) (4) 단점


4) 시간표집법의 지침
3) 내용과 特性
2) observe하기 전 필요한 세 가지 (균형 필요)
1) advantage(장점) 2) 단점


순서



2) 행동목록법(Check list)작성을 위한 지침
레포트 > 교육계열

Download : 유아평가 도구로서의 관찰법과 유형0.hwp( 18 )


유아의 학습상태의 observe은 교사의 중요한 임무중의 하나이다.
1. observe법의 advantage(장점)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아행동observe법 (황해익 외 2명, 2009, 서울: 창지사)
6) 일화기록을 하기 위한 observe자의 유의 사항
-김희진 $박은혜 $이지현(2000). 유아교육기관에서의 observe. 서울: 창지사
유아평가도구, 사건표집법, 표본식기록,, 평정척도법,관찰법, 시간표집법


3) 도식 평정 척도
다. 교실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상황이나 유아의 발달 상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아 그 중에서 observe은 일상생활 속에서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행동을 연구하는데 가장 적합한 방법이다. 학습상태 잘 observe하여 그들이 수업을 잘하면 학습에 능률이 올라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그와 반대로 하면 나쁜 결과를 초래하여 장차 수업에 막대한 지장을 초해하게 될 것이다. observe은 아동이 주위 environment을 보고 이해하는 가장 초보적이고 직접적인 활동이다.


-아동연구방법, 김진규, 윤길근, 동문사, 2003
5. 시간표집법
처리해야할문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observe중심 수업모형은 초등학교 저학년과 중학년 일부 단원에서 주로 사용하는 모형으로 주위의 environment과 물체를 오관을 통해 간단히 표현하는 observe 능력 습득에 필요한 학습 유형이다. 유아는 아직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제대로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질문지나 검사 등의 방법으로는 필요한 정보를 얻어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교사는 밖으로 표현된 유아의 행동을 직접적이며 객관적으로 observe하고 기록함으로써 유아와 그 유아가 처한 상황과의 관련성을 分析(분석)하게 되며, 그 分析(분석)의 결과로 유아의 행동, 성격, 심리적 特性 등의 내면생활을 추리해 내고 그것으로 유아를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ithub.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