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치는 소년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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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4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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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는 그 환상적인 풍경에 도취되기도 하지만, 그는 곧 그것이 다만 화려한 장식에 불과한, `내용 없는 아름다움`임을 깨닫는다. 그러므로 이 시에서는 어떤 사상이나 의미, 내용을 찾으려 해서는 안 된다 다만 각 시어들이 구축해 놓은 아름다움 그 자체만을 느낄 수 있으면 충분하다.




이 시는 서양에서 우리 나라의 어느 가난한 아이에게 아름다운 카드가 온다는 상황을 전제로 하고 있따
이 시의 `북 치는 소년`은 보통의 아이들과 다른 애수, 환상의 소년이다.
또 이 시는 처음 보아선 쉽게 이해할 수 없는 면을 가지고 있따 세 연 모두 `~처럼`으로 끝나 쓰다가 그만 둔 시처럼 그 대상이 무엇인지 알 수 없다.
이렇듯 이 시는 눈에 비친 사상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고 있는 시가 아니라, 그 사상 뒤에 깔려 있는 이미지에 의해서 조형된 시이다. 이 시에서도 예외는 아닌것이다 . 2연에서 알 수 있듯이 그는 가난한 아이로 비애를 간직하고 있따 그러므로 이 아이는 6·25의 상처가 아물지 않은 상황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전쟁 고아로도 볼 수 있따 성탄절이 가까운 어느 날, 그 아이는 서양 소년이 북을 치고 있는 그림의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카드를 받는다.
이 시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뒷부분에 skip된 비교대상을 찾아야 하는데, 그 skip된 부분에 이 시의 title(제목)…(skip)
한글01
북치는 소년을 읽고
설명
순서
다.
`~처럼` 뒷부분에 무언가 함축되어 있는 듯하고, 전형적인 암시와 결과 에만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애매 모호하다. 그러나 카드 속에 담겨 있는 `북 치는 소년`, ·`양떼`, ·`진눈깨비` 등의 이국적 풍경들은 그에게 막연한 아름다움의 무의미한 존재일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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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삼`의「북치는 소년」에 대해서 교양레포트로 독후감을 쓰게 되었습니다 과제작성에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시인은 지금 서양의 소년이 북 치는 그림을 보고 있따 아무 것도 전해 주지 않는 생생한 그림, 그 생소함과 아름다움을 말해주는 것이 `내용 없는 아름다움`이란 표현이다.한글01 , 북치는 소년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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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김종삼`의「북치는 소년」에 상대하여 교양레포트로 독서록 을 쓰게 되었습니다 과제課題작성에 좋은 참고 reference(자료)로 사용하시고 관련분야의 독서감상문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김종삼의 시에 나오는 아이들은 항상 혼자이고 가난하며 비극적 존재로 나타난다.
이 `내용 없는 아름다움`이야말로 김종삼의 순수성 높은 시 세계를 요약해 주는 시구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