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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과 일본인`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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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7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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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구자는 자존의 원형에서 생긴다. 두 나라는 어느 정도의 동질적인 의식을 갖기 마련일 텐데도 서로의 사회에서 이질적인 차이를 보이는것에 대해 알아보았다. 아미타 신앙이 가외스럽게 깨달음, 체념, 열반 등을 희구할 때 ‘자존’의 원형은 선구자를 세워서 이상의 세계인 용화의 상을 꿈꾼다. 두 나라는 어느 정도의 동질적인 의식을 갖기 마련일 텐데도 서로의 사회에서 이질적인 차이를 보이는것에 대해 알아보았다. 가외의 불교가 대상의 일부만을 비추고 오직 염불의 일구, 일절을 외치며 헌신으로 나아갈 때, 자존의 한국 불교는 선구자적 사상으로 되어간 것이다. 대중에게 구제를 가져다주는 것을 크게 나누면, 미륵과 아미타 두 유파로 나눌 수 있다아
‘가외’의 원형을 갖는 日本 에서는 아미타 신앙이 성행하고 ‘자존’의 원형을 갖는 한국에서는 미륵신앙이 성했다. ‘士’라는 문자는 한국에서는 ‘사’, 日本 에서는 ‘시’로 읽는다.

서평감상/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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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평,서평감상


한국인과일본인1


`한국인과 일본인`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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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일본은 서로 가장 가까운 나라이면서 가장 먼 나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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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일 불교의 차이
日本 불교의 스타트은 긴메이 13년(552), 백제의 성왕으로부터 불상과 불경이 전해짐으로써 스타트된 것이다.…(skip)



한국과 일본은 서로 가장 가까운 나라이면서 가장 먼 나라이다.한국인과일본인1 , `한국인과 일본인`을 읽고...서평서평감상 ,

다. 수용할 것을 주장하는 진보 파와 반대하는 보수파로 이분되어지고 결과적으로 불교를 수용하게 된다된다.

◎ 한국의 선비와 日本 의 무사
선비는 한일 두 나라 사람들에게 있어 이상적 남성 상이었다. 불경에는 미륵의 세계가 수천만 년 후에 오게 되어 있으나 일단 이 신앙이 한국인의 원형에 여과되면 내일이라도 올 듯한 기대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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