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미술과 지도 및 교육fp /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교과는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통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5:35
본문
Download : 미술과지도및교육fp.ppt
1) 미술적 요소를 지각한다.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미술과 지도 및 교육fp /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교과는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통하여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교과는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본적인...
다. 일상생활에서 아름다움을 느끼고 이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짐으로써 풍부한 정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위험한 도구의 사용에 특별히 주의한다. 미술교육의 결과 감각 지각 기능 향상 주의 집중력 향상 운동 기능의 발달 미술과의 교육과정 미술교과 교육내용 학습 지도 방법 및 유의점 아동의 미술 표현 발달 단계 이해 학생의 흥미와 능력에 기초 즐거운 마음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능동적 참여 유도 지각,표현, 감상이 통합적 연계적 활동이 되도록 지도 일상생활의 장면과 관련된 미술 학습 다양하고 즐거운 활동 제공 효율성이 없을 경우 새로운 미술활동으로 전환하여 적극성 유도 아동의 장애 정도와 표현 능력을 고려한 계획과 학습지도 다양한 표현재료 및 소재를 사용 자유로운 미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와 여건 교사의 사전 준비가 철저해야 한다. 미술과 교육의 目標(목표) 일반 아동이나 특수교육 대상 아동 모두에게 있어 미술 교육의 목적이나 내용은 다르지 않다. 3) 다양한 감상활동을 통하여 대상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아름다움을 느낀다. 2) 다양한 예술활동을 통하여 생각이나 느낌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
순서





Download : 미술과지도및교육fp.ppt( 72 )
인문사회 미술과 지도 및 교육fp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교과는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통하여
설명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교과는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본적인...
미술교과의 성격 미술교과는 여러 가지 표현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기본적인 활동 욕구를 충족 시켜 정서적인 안정감과 심미감을 기르는데 적합한 교과 특히 지적으로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발달 지체 학생들이 자기의 생각이나 느낌을 자신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자유롭고 다양한 예술적 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심미적이고 창의적인 인간으로 기르는 데 중심적인 역할 미술 활동은 생활 전반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그 중에서도 지각활동, 표현 활동, 감상활동 등은 미술과에서 중점적으로 다루어야 할 내용이며, 각 영역별 내용은 학생들의 수준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생활중심의 경험활동으로 전개되도록 한다. 특수교육 대상 아동에게는 장애 特性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필요로 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