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strategy理論] 성장strategy의 의의와 계획 및 활용, 성장strategy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5:25
본문
Download :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hwp
성장전술(growth strategy)은 future 의 경영goal(목표) 와 관리 수준을 성장 지향적으로 설정하고 고도 성장률을 추구하는 전술을 말한다. 하지만 성장전술 자체는 기업의 내외적 경영활동에 기반을 조성하고 국제화전술의 경험과 노하우의 축적이 필수 전제조건이다. 따라서 기업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성장전술을 계획 ․ 이용하고 있다아
...이하 To be continued (미리보기 참조)
Download :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hwp( 77 )
2. 다각화에 의한 내부성장strategy
[대체strategy理論] 성장strategy의 의의와 계획 및 활용, 성장strategy 유형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223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11/%5B%EB%8C%80%EC%B2%B4%EC%A0%84%EB%9E%B5%EC%9D%B4%EB%A1%A0%5D%20%EC%84%B1%EC%9E%A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3%84-2237_01.gif)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2237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11/%5B%EB%8C%80%EC%B2%B4%EC%A0%84%EB%9E%B5%EC%9D%B4%EB%A1%A0%5D%20%EC%84%B1%EC%9E%A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3%84-2237_02_.gif)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2237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11/%5B%EB%8C%80%EC%B2%B4%EC%A0%84%EB%9E%B5%EC%9D%B4%EB%A1%A0%5D%20%EC%84%B1%EC%9E%A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3%84-2237_03_.gif)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2237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11/%5B%EB%8C%80%EC%B2%B4%EC%A0%84%EB%9E%B5%EC%9D%B4%EB%A1%A0%5D%20%EC%84%B1%EC%9E%A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3%84-2237_04_.gif)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2237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111/%5B%EB%8C%80%EC%B2%B4%EC%A0%84%EB%9E%B5%EC%9D%B4%EB%A1%A0%5D%20%EC%84%B1%EC%9E%A5%EC%A0%84%EB%9E%B5%EC%9D%98%20%EC%9D%98%EC%9D%98%EC%99%80%20%EA%B3%84-2237_05_.gif)
▷ 과거 경영실적의 산술적인 연장보다 future 지향적으로 goal(목표) 와 관리수준을 상향조정할 경우(국내외적으로 시장침투와 점유율을 높이거나 매출goal(목표) 를 상당 수준으로 상향조정하여 세계화에 대비하거나 추진할 경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자사의 생산제품이나 서비스를 추가하는 경우(생산라인을 추가 ․ 확장하여
[대체strategy理論] 성장strategy의 의의와 계획 및 활용, 성장strategy 유형
Ⅰ. 성장strategy의 의의와 계획
다. 이 전술은 도전적인 경영 사고에 따라 규모의 확장과 관리기법 및 조직과 관리체계의 재정비 등에 혁신적인 요인을 모색하면서 개발하고 있다아 특히 성장전술을 추진하는 과정에서는 경영계획의 수정, 경영goal(목표) 의 불일치, 관리 과정에서의 모순성 및 구성원의 업무과부하 등의 문제로 성장을 저해하는 위험요소와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경향이 있다아
개념 정의설명,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특성 특징 중요성
Ⅲ. 성장strategy의 유형
3. 합병이나 합작투자에 의한 외부성장strategy
3. 시대적 조류와 환경에의 부응과 경쟁력 강화
Ⅱ. 성장strategy의 선택 이유와 활용
1. 매출신장에 의한 내부성장strategy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획 및 활용, 성장전략 유형 목차 * [대체전략이론] 성장전략 Ⅰ. 성장전략의 의의와 계획 Ⅱ. 성장전략의 선택 이유와 활용 1. 경영자의 사고와 동기 2. 경영관리에 대한 신념과 사회기여도의 증대 3. 시대적 조류와 환경에의 부응과 경쟁력 강화 Ⅲ. 성장전략의 유형 1. 매출신장에 의한 내부성장전략 2. 다각화에 의한 내부성장전략 3. 합병이나 합작투자에 의한 외부성장전략
* [대체strategy理論] 성장strategy
[대체전술이론(理論)] 성장전술
순서
목차
I. 성장전술의 의의와 계획
설명
1. 경영자의 사고와 동기
2. 경영관리에 대한 신념과 사회기여도의 증대
기업은 성장전술을 세계화를 추진하는 전술으로 이용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