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제품 수명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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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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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을 포지셔닝하는 戰略에 덧붙여 기존의 제품들도 소비자의 ...
1. 서론 ♠ 제품 수명 주기란모든 제품은 각자의 제품수명주기를 갖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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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제품 수명 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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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완성 1. 서론 ♠ 제품 수명 주기란 모든 제품은 각자의 제품 수명주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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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성숙기는 대부분의 잠재 수용자들이 이미 그 제품을 모두 수용하였기 때문에 성장 기회가 감소한다 마지막으로 쇠퇴기는 매출액이 급격히 감소하고, 이익이 0에 가까워지므로 결국은 시장에서 완전 철수하게 되는 단계이다.
1. 서론 ♠ 제품 수명 주기란모든 제품은 각자의 제품수명주기를 갖고 있...
1. 서론 ♠ 제품 수명 주기란모든 제품은 각자의 제품수명주기를 갖고 있다. 크게 도입가, 성장기, 성숙기, 쇠퇴기로 나뉘는데 도입기는 제품이 처음으로 시장에 도입되는 시기로, 이 단계에서는 매출의 성장이 완만하고, 이익이 거의 존재하지 않거나 손해가 난다. 제품 수명 주기란 한 제품이 출시되어 도입, 성장, 성숙, 쇠퇴의 과정을 거쳐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말하며, 전형적인 제품수명주기는 S자형이다.♠ 제품 수명 주기의 연장대안marketing 의 목표(目標)는 점유율유지에 있으며, 성숙기에는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제품을 이미 인지하고 있고, 그 수요가 중간층까지 확대되어 점유율이 최고의 수준에 도달해 있기 때문에 성숙기에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장기는 시장 수용이(market acceptance) 급격히 이루어져 매출과 이익이 다 같이 현저히 improvement되는 시기이다. 1) 시장의 조정 새로운 세분시장에 진출, 기존 유통범위의 증가, 2) 제품의 수정 제품의 품질, 속성 , 스타일 improvement, 새로운 모델과 주변 제품을 추가 3) marketing 믹스의 수정 가격인하, 효능적인 광고 시행 (제품 인식→제품 선호), 적극적인 촉진 수단(ex.자금투자), 대량판매 경로 이용, 서비스의 추가나 improvement♠ 리포지셔닝포지션이란 제품이 소비자들에 의해 지각되고 있는 모습을 말하며, 포지셔닝이란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자사제품의 바람직한 위치를 형성하기 위하여 제품 효익을 개발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 활동을 말한다. 연장대안으로는 크게 세 가지로 살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