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7 05:23
본문
Download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hwp
2) 에릭슨은 인간을 합리성과 자율성을 가진 존재로 간주하였으며 인간은 본질적으로 건강한 존재라고 믿었다.
1. 에릭슨 theory(이론)의 평가
Ⅱ.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Ⅲ. 교육적 시사점
3) 자아: 일생동안의 생물적, 심리적, 사회culture적 발달과정에서 외부environment(환경) 에 대처하고 adaptation(적응) 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역동적인 힘이 바로 ‘자아’라고 보았다.
주제에 충실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다.
6. 친밀감 대 고립감(intimacy vs. isolation : 청년기)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설명
8. 자아통합감 대 절망감(ego identity vs. despair : 노년기)
Ⅰ. 에릭슨의 성격발달theory(이론)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주제에 충실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레포트 >
7. 생산성 대 침체성(generativity vs. stagnation : 장년기)
2. 자율성 대 수치심(autonomy vs. shame : 1~3세)
2. 성격발달theory(이론)의 特性(특성)
순서
에릭슨, 성격발달8단계, 성격발달이론, Erikson, 시사점
1. 성격발달theory(이론)의 기본concept(개념)
%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208-3803_01_.jpg)
%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208-3803_02_.jpg)
%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208-3803_03_.jpg)
%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208-3803_04_.jpg)
%EC%9D%98%20%EC%84%B1%EA%B2%A9%EB%B0%9C%EB%8B%AC%208-3803_05_.jpg)
Download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hwp( 15 )
1. 성격발달theory(이론)의 기본concept(개념)
3. 주도성 대 죄책감(initiative vs. guilt feeling : 3~5세)
5. 자아정체감 대 역할 혼미(identity vs. role confusion : 청소년기)
에릭슨이론의 개념(槪念) 및 성격발달단계와 교육점시사점을 담았습니다.
1) 인간을 합리적이고 창조적인 존재로 인정하였으며 총체적 존재로 보고 있으며 environment(환경) 속의 존재로 규정하였고 인간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를 생물학적 존재이자 심리적 존재 및 사회culture적 존재로 보는 총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에릭슨이론의 개념 및 성격발달단계와 교육점시사점을 담았습니다.
2. 교육적 시사점
1. 신뢰감 대 불신감(trust vs. distrust : 0~1세)
Ⅳ. 서지사항
4. 근면성 대 열등감(industry vs. inferiority : 5~11세)
4) 인간의 행동은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그들로부터 인정받으려는 사회적 욕구, 주변 environment(환경) 을 지배하거나 성공적으로 처리하려는 유능성에 대한 욕구, 안정과 질서를 찾으려는 성취 및 질서에 대한 욕구 등의 세 가지 사회적 충동에 의해 발생한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