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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휴대폰 제조업체 `解法(해법)·콘텐츠 품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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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4 02: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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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비즈니스 solution(솔루션) 사업 확대를 위해 올해 해외 시장에서 선보인 6종의 스마트폰을 내년에는 10종 이상으로 크게 늘린다는 계획이다.
서한기자@전자신문, hseo@

 하지만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이같은 추세에 소극적인 모습이다. 향후 확대될 스마트폰 시장에서 독자적인 휴대폰 플랫폼을 확보하려는 계산으로 풀이된다된다. 이 회사는 소니의 전통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solution(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심비안 SW 전문업체인 ‘유니크테크놀러지’를 인수했다. 모토로라는 올 들어 전자태그(RFID)에 강점을 지닌 ‘심볼테크놀러지’, 스마트폰 SW 전문업체인 ‘굿테크놀러지’, IPTV solution(솔루션) 업체인 베트라센트, IPTV 장비업체인 ‘네토피아’ 등 무려 4개 solution(솔루션) 업체들을 인수 합병했다. 이들 해외 제조사들은 올 들어 주요 solution(솔루션)·콘텐츠 전문업체들과 손을 잡거나 나아가 아예 인수합병(M&A)을 통해 사업역량을 크게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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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휴대폰 제조업체 `솔루션·콘텐츠 품어라`


우리나라 휴대폰 업계의 최대 경쟁세력인 노키아·모토로라·소니에릭슨 등 글로벌 메이커들이 최근 solution(솔루션)·콘텐츠 사업확장을 선언하고 나서면서 국내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국내 휴대폰 제조업체 `解法(해법)·콘텐츠 품어라`
 최근 들어 삼성전자와 점유율 격차를 유지하고 있는 2위 모토로라도 solution(솔루션)·콘텐츠 사업에 큰 무게중심을 싣고 있다. 올 들어 전세계 시advantage유율을 크게 높이며 추격하고 있는 4위권 업체 소니에릭슨도 공격적이다. 근래 전세계 시장이 3세대(G) 광대역 이동통신 시장으로 무게를 옮기면서 휴대폰을 통해 업무 활용도를 높이는 solution(솔루션) 서비스나 음악·게임 등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콘텐츠 서비스가 향후 휴대폰 사업 경쟁력의 관건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삼성전자가 역시 휴대폰 업계인 모토로라·NEC·파나소닉·보다폰, 음원서비스 업체인 뮤직넷 등과 제휴한 것을 제외하면 M&A 등을 통한 보다 공격적인 사업확장은 여전히 저울질만하고 있는 상황이다. LG경제연구원 박동욱 책임연구원은 “내년도 시장테마로 스마트폰이나 뮤직폰 등이 거론되는 것도 점차 휴대폰 셋트의 discrimination화가 힘들어지면서 solution(솔루션)·콘텐츠에서 새로운 전환점을 찾으려는 시도”라며 “삼성·LG 등 국내 업체들도 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시장 대응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LG전자도 ‘VX9800’, ‘VX9900’ 등 ‘쿼티 자판’용 solution(솔루션) 스마트폰을 올 들어 처음 미국 시장에 선보였고, 그동안 미진했던 인터넷(Internet)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최근 ‘LG 모바일닷컴(http://www.lgmobile.com)’ 사이트를 확대 개편한 정도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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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동의 1위 자리를 굳히고 있는 노키아는 올 들어 음원서비스 업체인 ‘라우드아이’를 6000만달러에 인수하고, 내년도 유망분야인 뮤직폰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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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노키아의 경우 일반 가입자를 상대로 음원 콘텐츠 서비스를 대폭 늘리는 한편, 휴대폰 메모리카드를 활용한 영화배급사업도 추진중이다. 그동안 단일 휴대폰 위주에서 관련 유무선 통신사업으로 확장하기 위한 포석이다. 또 세계적인 게임 전문업체인 ‘EA’, 영화제작·배급사인 ‘워너브라더스’, 최대 기업용 소프트웨어(SW) 업체인 ‘오라클’과 각각 제휴를 맺고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비즈니스 solution(솔루션) 사업을 확대, 강화하고 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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