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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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2: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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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벌은 동기유발체로서 매우 가치가 있다
7.오늘날 靑少年(청소년) 들은 무책임하다.
그러나 우리 혼자의 힘만으로 성공한다는 건 무리이며 적어도 남을 경쟁자보단 멘토 나 협력자로 인식해서 서로 도우며 일을 한다면 시너지효능를 발휘해 성공에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2.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취급한다. 그러나 이 부분을 읽어보니 저자가 시사하는 바를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고 산업혁명이나 과학기술의 발전도 결국 사람들이 서로 협력하게끔 만든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8.어린이의 실패는 부모탓이다.
2.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을 똑같이 취급한다.
8.학급진단편성을 잘해야 수업효능를 높일 수 있다
9.학년으로 나누어 가르치고 학급은 특정한 적정 크기로 고정시켜야 한다.
민주주의에 상대하여는 일부 동의하는 데가 있고 반면 일부 반대하는 데가 있다 …(To be continued )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를 읽고 쓴 레포트입니다.
8.공부는 어려운 것이 좋고 강제로 시켜야 한다.
제1부 文化적 신화
1.현대사회는 경쟁사회이다.
10.교육의 모든 실패는 교사의 책임이다.교육신화 ,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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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신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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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대사회는 경쟁사회로 생각했던 나는 현대사회가 협동사회라는 내용을 읽고쓰기 적잖은 충격을 받았다.
1.현대사회는 경쟁사회이다. 우린 이 세상을 성공적으로 살아가려면 남을 경쟁자로 인식하고 제쳐야 한다고 배웠다.
3.전문가는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어 신뢰해도 좋다.
7.개혁을 하고 싶어도 다른 사람들이 못하게 한다.
5.교수방법에는 반드시 옳은 방법이 있다
6.교사가 제 아무리 노력해봐야 별 수 없다.
4.모든 문제는 논리와 객관성으로 해결될 수 있다
5.goal(목표) 는 행동적 용어로 분명히 기술하여야 한다.
2.사람들은 다 자기가 좋아해서 그렇게 하는 것이다.
제3부 교육의 실제에 대한 신화
1.창의적 영역을 중시하면 지적 영역이 약화된다
2.경쟁을 시키면 동기가 유발된다
3.성적등급은 동기형성과 학습평가에 도움이 된다
4.교사는 지식의 보고이다.
3.인간의 지능은 고정되어 있다
4.우수아들이 학교에서 무시되고 있다
5.한 번쯤 실패를 경험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아더 W 콤즈의 `교육신화`를 읽고 쓴 레포트입니다.
6.모든 문제는 법으로 처리하면 된다
7.갈등은 공격과 위무 간의 양자택일로 해결되어야 한다.
9.지식은 불변성을 지니고 있다
제2부 인간본성에 대한 신화
1.인간운 본래 믿을 수 없는 존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