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교육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09:15본문
Download : 노인 교육의 이해.pptx
고대 바빌로니아, 이집트의 성직자들, 의사들은 노화와 죽음이 불가피한 것이 아니라고 믿었고, 유전적 구조 때문이 아닌 마귀나 귀산 같은 어떤 외부의 힘 때문이라고 믿었다.
그리스, 로마 시대에 이르러 초자연적인 시각으로 보던 관점에서 벗어나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observe을 통해 접근하기 스타트하였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설명
Download : 노인 교육의 이해.pptx( 74 )
노인,교육,이해,인문사회,레포트
노인 교육의 이해 , 노인 교육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노인 교육 이해
노인 교육의 이해
노인 교육의 이해






_SLIDE_1_
노인 교육의 이해
_SLIDE_2_
목 차
서론
본론
1. 노인교육의 history
2. 우리나라 노인교육과 history 및 現況
3. 주요국의 노인교육 history 및 現況
(프랑스, 영국, 독일, 미국)
_SLIDE_3_
서 론
_SLIDE_4_
노인에 관한 연구와 노년교육이 시공간적으로 어떻게 발전, 變化해 왔으며 현재는 어떤 모습으로 이루어지고 있는가
그리고 다른 나라의 노인교육에 대상으로하여도 알아보자.
서론
_SLIDE_5_
본 론
_SLIDE_6_
본론
1.노인교육의 history
- 세계적인 고령화 진전
- 복지, 건강, 행복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과 욕구 증가
노년학에 대한 관심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노년학, 노인 및 노화에 관한 관심의 history
노년학 성립 이전의 시기
노년학 성립 이후의 시기
_SLIDE_7_
본론
1.노인교육의 history
1) 과학적인 연구 이전의 관심
1830년대 이전까지 노화에 대한 관심은 노인과 노화를 과학적인 대상이라기보다 신화적, 종교적 관심에서 접근하였다.
플라톤 : 어린아이의 특징이 노년기에도 반복.
노년기란 욕망, 야심, 좌설, 성적인 욕망 등에서 벗어날 수 있는 시기.
아리스토텔레스 : 살아 있는 모든 유기체가 생래적으로 잠재되어 있는 열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점점 식어가는 것이 노화.
_SLIDE_8_
본론
1.노인교육의 history
1) 과학적인 연구 이전의 관심
14세기 - 보건수준 향상으로 노인인구 비율이 증가하면서 노…(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