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이마트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3:50본문
Download : 유통관리-이마트 사례.ppt
, 유통관리-이마트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관리 이마트 사례
설명
유통관리
개요
제1절 유통의 역할
제2절 경로 구성원
제3절 경로운영요소
제4절 유통관리에서의 시너지 效果창출
제5절 다제품에 연결된 유통관리에 있어서
시너지 效果의 창출
제 1절 유통의 역할
유통이란
다양한 조직들 사이의 관계들을 연결
marketing 기능의 흐름을 촉진시켜주는 활동을 의미
즉, 이와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일련의 연결 시스템
Johnson & Johnson
존슨 앤 존슨
표적시장
새로운 부모
표적시장
새로운 부모
친척 및 기타
소매상
존슨 앤 존슨의 장난감 유통경로
유통의 구성요소
경로구성원요소
경로운영요소
경로구성원의
수,형태
경로구성원의
조직패턴
경로상의
effect(영향) 력
경로갈등 관리
2. 유통기능
경로구성원들은 상호의존성을 갖고 있으며,그 의존도는 각 경로구성원이 수행하는 기능의 범위와 정도에 따라 달라진다.
유통관리,이마트,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유통관리-이마트 사례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다.
경로구성원들의 기능
-전방기능 흐름
-후방기능 흐름
-양방기능 흐름
제2절 경로구성원
1.소비재 시장의 경로구성원 형태
(1)소매상
- 최종 소비자에게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수행.
- 소비자욕구 reaction(반응)의 신속.
- 따라서, 소비자욕구에 맞게 alteration(변화) .
1)소매형태의 양극화 현상
정체된 성장률과
낮은 이익률
전文化(문화)된 소매업
“HIGH TECH”
대령취급 소매업
“HIGH TOUCH”
높은성장률과
매력적인 이익률
전통적 매장
2)소매형태의 이해
-점포소매상
: 백화점,할인점,슈퍼마켓,회원제 창고점,카테고리 킬러,팩토리 아웃렛,전문점 등.
-무점포소매상
:고객과 직접 거래하는 방식.
전자상거래,방문판매,전화판매방식,통신판매,자동판매기 등.
*유통업체-제조업체간의 가격전쟁으로 인한 경로갈등
(2)도매상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marketing 기능 수행.
-상인도매상
-대리점과 브로커
-제조업자 판매지점 및 사무소
(3) 물류기관
-물적 유통은 제조업자에서부터 최종소…(skip)
Download : 유통관리-이마트 사례.ppt( 87 )
유통관리-이마트 사례(instance)
순서
유통관리-이마트 사례(instance)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