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지체아동의 교육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9 18:36본문
Download :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방법.hwp
정신지체아동의교육방법 ,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방법의약보건레포트 ,
,의약보건,레포트
순서
다.
교육방법의 이론적 배경과 문제점을 알아보고 정신지체아동의 교육방법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1. 교육방법의 理論(이론)적 배경
2. 교육방법의 결점
3. 교육방법의 제 모형
4. 교육방법의 선택과 활용
3) 인지주의 모형
인지주의 모형은 인간의 외적reaction(반응)이나 觀察(관찰) 가능한 행동보다는 내적 정신과정이나 사고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즉, 인간의 주의·지각·기억·이해·추리·관념화·문제해결·의사결정 등과 같은 과정을 중시한다.
(1) 정보처리理論(이론)
정보처리 理論(이론)은 정보의 입력에서부터 처리, 출력 과정을 설명(explanation)하고 있고, 나아가 인지과정을 통제·조절하는 초인지 과정까지도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① environment(enviroment) : environment이란 자극덩이로 볼 수 있다
② 수용기 (receptors) : 수용기는 자극을 받아들이는 감각기관의 미세한 구조로 볼 수 있다
③ 감각등록기(sensory registor) : 수용기를 통한 신경자극은 중추신경조직에 있는 감각등록기에 전달된다
④ 단기기억(short-term memory) : 단기기억의 기억용량은 7±2 정도밖에 되지 않아 일명
정보처리 체제의 ‘병목’이라고 한다.
⑤ 장기기억(long-term memory) : 장기기억에로의 저장은 장차 사용할 목적하에 저장되는 것으로서
…(skip)
레포트/의약보건
정신지체아동의교육방법
Download :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방법.hwp( 41 )
설명
정신지체아동의 교육 방법






교육방법의 theory 적 배경과 문제점(問題點)을 알아보고 정신지체아동의 교육방법에 대해 조사한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