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hub.co.kr 학습장애의 特性과 지원방법0k > bithub7 | bithub.co.kr report

학습장애의 特性과 지원방법0k > bithub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ithub7

학습장애의 特性과 지원방법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19:36

본문




Download : 학습장애의 특성과 지원방법0k.hwp





4. 진단 영역
1) 다양한 진단검사 도구에 대한 지식을 알고 사용하도록 한다.
2) 진단도구의 적합한 사용 및 채점을 할 수 있다아
3) 진단검사 보조와 기록을 할 수 있다아
4) 진단검사의 해석과 의사결정을 위해 진단검사 결과와 모든 지원적인 정보를 가지고 교사와 의사소통한다.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인문사회,레포트

학습장애의%20특성과%20지원방법0k_hwp_01.gif 학습장애의%20특성과%20지원방법0k_hwp_02.gif 학습장애의%20특성과%20지원방법0k_hwp_03.gif 학습장애의%20특성과%20지원방법0k_hwp_04.gif 학습장애의%20특성과%20지원방법0k_hwp_05.gif 학습장애의%20특성과%20지원방법0k_hwp_06.gif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학습장애의특성과지원방법0k , 학습장애의 특성과 지원방법0k인문사회레포트 ,




학습장애의 特性(특성)과 지원방법0k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학습장애의 definition 와 진단 및 特性(특성)
1. 학습장애의 definition
1) 다양한 학습장애의 definition
2) 학습장애 definition 의 공통요소
2. 학습장애의 진단평가
3.학습장애의 분류
4. 학습장애의 特性(특성)
1) 기본적 심리과definition 장애
2) 학업적 학습장애
3) 개인간 차와 개인내 차
4) 정서·행동적 特性(특성)
5) 다른 장애 수반 경향
5. 학습장애의 출현율
6. 기타 장애와의 비교
①학습부진 ②학습장애와 학습부진
③학습지진과 학습부진
④학습장애와 정신지체
7. 학습장애의 원인(原因)

2장. 학습장애학생의 지원방법
1. 학습장애학생의 교육내용
1) 취학전 시기의 학습장애
2) 초등학교 수준에서의 학습장애
3) 중·고등학교 수준에서의 학습장애
2. 교수적 접근
1) 학생 측면 2) 교육과정 측면
3) environment(환경) 측면

3장.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보조원의 역할
1. 대인관계 영역
1) 교사와 결과 적으로 의사소통한다.
3) data(資料)들을 준비하고 결과 적으로 제시한다.
3) 교육·중재goal(목표) 와 개별화계획에 대한 지식을 說明(설명) 한다.
2. 교수지원·중재 영역
1) 교사에 의해 지도되거나 계획된 대로 역할을 수행한다. 기대치와 실제 성취도간의 유의한 격차기준은 학습장애 판별을 위한 필요조건이며 진단에 대한 실증적 지침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판별 기준이 필요하다.
2) 시간을 결과 적으로 사용한다.
2) 품행을 단정히 한다. 선진국의 경우 1980년대 초에 이미 학습장애는 최대 장애영역으로 자리 잡혀 왔으며 지금도 매년 학습장애 아동이 다른 장애아동보…(생략(省略))

설명





학습장애의特性과지원방법0k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학습장애의 特性과 지원방법0k

Download : 학습장애의 특성과 지원방법0k.hwp( 52 )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위 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다.
3)학습장애학생과 다른 학생들을 대하는데 있어 적합한 언어를 사용 한다. 그러므로 남과 비교해서 교육시키려는 의도에서 벗어나야 한다. 학습장애는 특수교육에서 차지하고 있는 비중과 대상 아동의 규모가 가장 큰 장애영역이다. 물론 학령에 따르는 학업 성취도가 있다아 학습장애 어린이의 주요 特性(특성) 중 하나는 지능이 제시하는 예상능력(기대성취도)에 비하여 실제 학업성취도가 어느 한 영역 혹은 그 이상에서 매우 뒤떨어진다는 것이다.
2) 행동중재와 중재program의 기술들을 說明(설명) 한다.
2) 학습장애학생의 태도와 행동에 결과 적으로 대처한다.
5) 교사의 여러 가지 활동을 지원한다.
5. 전문적인 영역
1) 주어진 project를 위해 촉진적인 environment(환경) (분위기)을 유지한다.
4) 학습장애학생에 대한 내용을 기록한다.
3. 개인적 영역
1) 시간을 결과 적으로 운영한다.

4장. 학습장애의 진단과 치료
1) 읽기장애
(1) 역학 (2) 원인(原因)
(3) 임상양상 (4) 진단
(5) 경과 및 예후 (6) 치료
2) 산술장애
(1) 역학 (2) 원인(原因)
(3) 임상양상 (4) 진단
(5) 경과 및 예후 (6) 치료
3) 표현성 쓰기장애
(1) 역학 (2) 원인(原因)
(3) 임상양상 (4) 진단
(5) 경과 및 예후 (6) 치료
4) 기타 학습장애

Ⅲ. 결 론

출처






Ⅰ. 서 론

우리나라의 지나친 교육열은 아동의 기능에 악influence을 끼칠 수 있다아 모든 사람은 저마다 기능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발달과정에도 차이를 보인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된다.
전체 41,3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ithub.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