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정보수집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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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16:4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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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조사의 기본 목적은 조사된 정보를 수요 예측, 시설 투자계획, 판매 및 생산계획,
판매 촉진 전략(戰略) 등에 활용함으로써 새로 establishment 한 기업의 활동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지
적해 주며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크게 하는…(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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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정보수집과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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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항상 한 발 앞선 정보를 얻어 활용하는 데
게을리해서는 안 된다된다.
사업 성패의 확률은 업종에 따라 큰 차이가 난다. 전반적으로 경기가 좋으면 불요불급
한 취미용품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업종이 장사가 잘 되는 편이지만, 불황의 늪에 빠져
헤어나지 못하고 있으면 일부 생계형 업종 이외의 모든 장사가 신통하지 못하다. establishment 한 기업이 존속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 기업이 제
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소비자가 존속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장 정보 수집과 analysis
목차
* 시장 정보 수집과 analysis
Ⅰ. 업종별 시장 정보 수집 및 비교 analysis
Ⅱ. 상품 조사
1. 현재 만족되지 않는 욕구를 새로이 만족시키는 상품, 서비스
2. 공급의 부족을 만족시키는 상품, 서비스
3. 유리한 조건 때문에 기본 상품과 성공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상품, 서비스
Ⅲ. 소비자 조사
Ⅳ. 경쟁 analysis
Ⅴ. 자금 수요의 조사 확인
1. 설비 자금과 운전 자금의 산정
2. establishment 자금의 조달 원천
3. 권리금 및 임대료 조사
* Reference List
* 시장 정보 수집과 analysis
1. 업종별 시장 정보 수집 및 비교 analysis
establishment 하고자 하는 업종 선정이 끝나고 나면, 다음 단계는 취급하고자 하는 업종에서의 일
반적 정보 수집과 상품, 소비자 및 경쟁점에 대한 조사와 같은 구체적인 내 · 외부 정보
를 수집하는 일에 나서야 한다. 이 과정에서 새롭게 분화된 분야가 생겨나고, 이러한 alteration(변화) 를 기존의 사업자들
이 충분히 채워 주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기회를 찾아야 한다. 이러한 기회는 바로
시장 추세에 대한 觀察과 展望(전망) 에서 포착된다된다.
현대 사회는 모든 것이 빨리 alteration(변화) 하고 소비자들의 선호나 취향도 급속하게 변하고 다
양해진다. 풍부하고 안정
적인 소비자가 존재할 때 기업은 성장할 수 있다
establishment 이나 신규 사업의 경우, 시장 조사 및 시장성 analysis이 특히 중요하게 되는 이유는 바
로 계획하고 있는 제품, 서비스를 원하는 충분한 소비자가 존재하고 있는가에 관한 정보
가 필요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런데 establishment 이나 신규 사업의 경우에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
신의 경험이 전무하기 때문에 특수한 방법을 동원하지 않고서는 잠재 소비자의 규모가 어
느 정도 될 것인지를 확신할 수 없으므로 잠재 소비자를 확인하는 시장 조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