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9:01본문
Download : 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hwp
Download : 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hwp( 95 )
다.
② 판단의 어려움
괴롭힘에 대한 고통이라는 것은 그것을 보고 있는 다름 학생이나 교사가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공격을 당하고 있는 학생 자신이 인식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괴롭힘의 판단은 가해학생이나 교사의 입장에서보다는 피해학생의 입장에서 판단해야 한다.청소년복지론-집단따돌림[1] , 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
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③ 原因의 다양성
괴롭힘의 原因은 아주 다양하다. 신체적인 原因(뚱뚱하다, 못생겼다 등), 성격적 原因(잘난척한다, 공주병, 왕자병 등)에서부터 가정적인 原因(가난해서, 부…(투비컨티뉴드 )
adolescent(청소년)복지론-집단따돌림[1]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집단따돌림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같은 현상을 놓고도 보는 사람에 따라 또 그 사람의 성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판단은 피해학생의 입장에서 이루여져야만 한다.순서
<서론>
<본론>
집단따돌림의 理論(이론)적 배경
제 1 장. 집단따돌림의 정의(定義)
제 2 장. 집단따돌림의 原因 및 특징
(1) 原因
(2) 특징
제 3 장. 집단 따돌림의 reality(실태) 와 발생 요인
1) 동향
2) 유형별 characteristic(특성)
3) 집단 따돌림의 발생요인
제 4장. 집단 따돌림의 예방과 대처대안
1) 상담, 치료
2) 교육 및 훈련의 기회 제공
3)環境(환경) 조정
4) 부모에 대한 교육· 정보 제공
5) 학교에 대한 지원
6) 지역싸회에 대한 개입
5장. 집단 따돌림의 프로그램(program])
<중학생을 위한 집단 따돌림 예방 프로그램(program]) >
<고등학생을 위한 집단 따돌림 예방 프로그램(program]) >
제 6 장. 집단 따돌림의 관련기사 및 판결instance(사례)
① 적발의 어려움
일상적인 교우관계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피해자는 가해자와 접촉을 피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대등한 관계가 아니므로 저항하기도 어렵고, 타인에게 알리고 싶어도 굴욕감이나 추후의 보복이 두려워서 알리기를 꺼리기 때문에 고통을 당하면서도 끝가지 숨기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