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 사상 도입단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16:17본문
Download : 도.hwp
2. 동기부여
3. 학습개요 2. 동기부여





교직 발표자료 플라톤 도입단계 / (플라톤)
교직 발표data(資料) 플라톤 도입단계 / (플라톤)
Download : 도.hwp( 72 )
교직 발표자료 플라톤 도입단계
플라톤 사상 도입단계
플라톤에 있어서 교육은 사회생활을 하는 가운데서 부수적으로 하는 활동이 아니라 우주질서의 필수적 기능이었으며, 국가의 가장 중요한 문제였다. 그렇다면 <국가>에서 플라톤은 절대적인 진리와 국가의 본질에 관한 정확한 지식을 가르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가르쳐야하는가에 대한 그의 교육사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렇게 하려면 사회는 안정을 유지하고 질서로 단합되어야 한다. 플라톤은 개인이 아니라 국가가 통제하고 후원하는 학교교육을 통해서 사회 전체의 이익과 행복을 도모하려고 했다.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주의집중
순서
다. 플라톤이 생각했던 교육의 목적은 모든 개인이 똑같이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건설하고, 사회적이고 행복한 인간을 만들고, 고결한 인격의 발달을 도모하는데 있었다. <국가>에서 플라톤은 정이의 본질과 그것이 개인의 영혼이나 국가 안에서 어떤 效果(효과)를 가지고 있는지를 논의하고, 정이를 모든 사회 구성원의 조화와 행복을 보장하는 관계로 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