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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메가트렌드 2009] `3스크린`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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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2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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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는 한 개의 콘텐츠를 여러 기기에서 함께 사용하고 싶어하는 요구가 있으며, 사업자와 제조사, 플랫폼 업체들도 각자 영역을 넓히고 싶어한다.



쓰리(3) 스크린이란, 스크린이 있는 3가지 단말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말한다. 플랫폼도 개방과 확장성이 뛰어나야 한다.





순서


다. 미국 AT&T가 고안한 개념(槪念)으로, TVㆍPCㆍ휴대폰을 인터넷에 연결해 사용자가 동일한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나 끊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한다. 애플은 모바일미(Mobile Me) 서비스로 PC-아이폰-애플 TV를 통한 3스크린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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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메가트렌드 2009] `3스크린`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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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메가트렌드 2009] `3스크린`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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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스크린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매력적인 콘텐츠 확보가 우선이며, 모바일 동기화 구현등의 기술적인 문제도 해결해야 한다. 이를 배경으로 3스크린의 개념(槪念)이 등장했다. 단말기와 네트워크, 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하는 컨버전스 3.0의 core이라고도 할 수 있따
설명




[디지털미디어 메가트렌드 2009] `3스크린`이란?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kr


[디지털미디어 메가트렌드 2009] `3스크린`이란?
 이 개념(槪念)을 만든 미국 AT&T(통신사)는 지난 해부터 방송 콘텐츠를 PC·TV·휴대폰으로 제공하면서 3스크린 시대를 열었다. 노키아나 삼성전자와 같은 제조사도 하드웨어 중심에서 서비스 플랫폼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확대해가고 있따 국내 KT나 SKT 같은 통신사도 컨버전스 서비스 책략으로 3 스크린을 goal(목표) 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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