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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 광고 속 섹스어필의 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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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6 07: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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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적인 것이 아니라 비틀어진 현실, 즉 코믹한 것으로 큰여자-작은 남자 관계가 그려진다.
광고 속 남녀 모델들의 손동작을 주목하면 남성의 손은 무언가를 쥐는 형태다.
셋째, 여성은 어린아이처럼 재현되거나 어린이들과 함께 등장한다.


광고 속 섹스어필의 問題點에 대한 글입니다. 이것은 여성이 보호되는 객체임을 드러내는 것이다.
둘째, 광고 속 여성들의 행위는 사회적 기능을 갖지 못하는 모습으로 드러난다. 여성들이 순진 무구한 모습 혹은 에로틱한 분위기를…(To be continued )
광고 속 섹스어필의 問題點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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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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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래서 힘이 있어 보인다. 남성보다 더 큰 존재의 여성은 광고 속에 나타나지 않는다. 공구를 쥐어 무엇을 한다는 것은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기능적 행동이다.
첫째, 여성은 광고 속에서 남성보다 왜소한 존재로 재현된다된다. 혹 사회적 역할을 맡은 남녀를 그리더라도 광고 속 남성들은 기획적이고 이성적이고 역동적인 역할을 맡고 여성은 보조적이며 종속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고 한다. 현실에서도 원래 남성이 여성보다 크지만 광고 속에서는 그 차이가 너무 크고 당연한 것으로 나타난다. 목적 없이 방황하는 감정적인 손 모습이다. 반면 여성의 손은 자신들의 몸을 만지거나 쓰다듬는 모습들을 하고 있었다. 큰 여자가 작은 남자와 함께 등장하게 되면 그 광고 내용은 항상 코믹하게 꾸며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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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여성 이미지 저하 또는 왜곡
인류학자인 어빙 고프먼은 1970년대의 미국 잡지 광고를 analysis(분석) 해서 여성들이 재현되는 일정한 방식을 찾을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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