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케팅(De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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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8 03: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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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수익성 없는 고객을 의도적으로 줄여 고객 관리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우량 고객에 집중하고자 하는 디marketing (Demarketing)이 늘어나고 있다아
언뜻 생각해 보면 디marketing 은 수익 창출이라는 경영 목적 및 고객 확보라는 marketing 目標(목표)에 어긋나는 듯하다.
‘갚을 수 있는지….과소비를 자제하고 신용카드 바르게 씁시다’ 건전한 카드 사용을 홍보하기 위한 국내 모 신용카드 회사의 광고 문구이다. 최근 금융권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디marketing ’의 現況과 성공 전술을 살펴 보았다.
디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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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디marketing (Demarketing)
2. 디marketing 의 의의
3. 왜 디marketing 인가?
4. 디marketing 의 난제(難題)
5. 디marketing 의 활용
6. 디marketing 의 example(사례)
7. 디marketing 의 방법
8. 디marketing 관련기사
경기가 불황일수록 기업은 과감한 투자를 통한 공격적인 marketing 으로 꾸준한 고객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아 하지만, 무분별한 고객 확보 및 유지는 기업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아 최근 금융권을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디marketing ’의 現況과 성공전술을 살펴보았다.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면 기업의 수익 구조를 우량 고객 중심으로 재편하는 것으로서, 수익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는 marketing 개념(槪念)에 충실함을 알 수 있다아 이는 기업이 수익성 없는 사업을 철수시키고 부실 자산을 매각하여 key point(핵심) 사업에 집중해야만 우량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경영 전술과 동일한 이치이다.
1. 디marketing (Demarketing)
요즈음 우리 경제는 어려움에 처해 있다아 세계 경제의 침체 속에서 무역수지는 적자를 지속하고 있으며 설비투자는 몇 달째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다아 또한 도소매 판매 격감과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의 체감 경기는 갈수록 악화되고 있다아 이와 같은 불황기에 기업들은 위축된 marketing 활동을 하는 경향이 있다아 그러나 이러한 때 일수록 더욱 과감한 투자를 통한 공격적인 marketing 전술을 구사함으로써 꾸준한 고객 확보에 주력할 필요가 있다아 Intel, 싱가포르 flight(항공) 등 여러 선진 기업들의 불황기 marketing 전술을 살펴보면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 브랜드 파워 향상을 위한 투자, 채널 효율화 등의 일관된 원칙이 있었다.
하지만 무분별한 고객 확보 및 유지는 기업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아…(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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