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youth 소비實態에 대한의 식 조사 / youth 소비實態에 대한의 식 조사 1. 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0:40
본문
Download : 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 의식조사.hwp
학교에서 성적이 우수한 학...
순서
다. 3. 조사 개요 1) 조사 기간 1996년 12월 12일 2) 조사 대상 복자여자 고등학교 3학년 3) 주 최 천안YMCA 시 민 중계실 4) 조사 방법 설문지에 의한 직접 조사 (300부 배포, 265부 수거) 5) 조사 한계 천안지역 고등학교가 아닌 복자여고 한 학교에 치중하였고 남녀의 비율이 고려되지 않음.소비에 대한 靑少年(청소년) 의 가치관 靑少年(청소년) 의 경우 각각의 가정이 경제적으로 사는 정도에 대한 인식을 살펴보면 아주 잘사는 편이다가 0.4%(1명), 잘사는 편이다가 6.8%(18명), 보통이다가 83.4%(221명), 못사는 편이다가 8.3%(4명), 아주 못사는 편이다가 1.1%(5명)으로 나타나 전반적으로 자신의 가정이 경제적으로 중간적도에 속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2. 목 표 가. 靑少年(청소년) 들의 소비에 대한 의식조사를 통하여 靑少年(청소년) 소비culture의 결점을 진단하고 합리적인 소비행위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Download : 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 의식조사.hwp( 6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문사회 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의 식 조사 / 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의 식 조사 1. 취
youth 소비實態에 대한 의식조사 1. 취 지 최근 물질의 풍요와 과소비의...
설명

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 의식조사 1. 취 지 최근 물질의 풍요와 과소비의...
[인문사회] youth 소비實態에 대한의 식 조사 / youth 소비實態에 대한의 식 조사 1. 취
靑少年(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 의식조사 1. 취 지 최근 물질의 풍요와 과소비의 부작용으로 각종 소비자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 특히 소비에 대한 사전지식이 없는 미성년자의 피해가 심각한 양상을 띠고 있따 이는 경제적 능력이 없는 靑少年(청소년) 을 대상으로 상품에 대한 정확한 지식전달 없이 과장광고 및 허위광고를 통해 靑少年(청소년) 의 판단능력을 혼란스럽게 하여 과소비를 유도한다는데 문제가 있따 靑少年(청소년) 의 소비습관은 성인이 되었을 때까지 계속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이에 YMCA 시 민 중계실에서는 靑少年(청소년) 소비실태에 대한 의식조사를 통하여 소비에 대한 靑少年(청소년) 의 가치관 및 소비행태를 살펴봄으로써 靑少年(청소년) 들이 보다 합리적인 소비행위를 할 수 있도록 한다. 나. 靑少年(청소년) 피해example(사례) 를 바탕으로 올바른 靑少年(청소년) 소비자 교육의 방향을 모색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