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장애 아동의 관찰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05:43
본문
Download : 언어장애 아동의 관찰 보고서.hwp
“폭파”라는 단…(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언어장애 아동의 관찰 보고서.hwp( 99 )





순서
언어장애아동의관찰보고서2
언어장애 아동의 관찰 보고서
다. 이번엔 선생님께서 “아~ 한번 해주세요 ”하자 환자는 이에 ‘아~“라고 말했다.
선생님께 “이번엔 앞니좀 볼게요”라고 하시며 옆에 준비해뒀던 비닐장갑을 꺼내어 손에 끼고 환자의 앞니를 觀察(관찰) 하셨다.
언어장애 아동에 대한 관찰 보고서입니다. 이에 선생님께서 “몇 시까지 잤어요?”라고 묻자 “1시”라고 대답했다. 이번엔 환자가 선생님에게 질문을 했다. “비오는데 걸어왔어요?”라는 물음에 환자는 “차 타고”라고 말했다.
언어장애 아동에 대한 관찰 보고서입니다. 다시 선생님께서 의자에 앉으며 “아아아 세번만 짧게 해보세요”하자 환자가 “아아아”라고 따라 말했다. 다시 “윗니도 좀 볼게요”라고 말하고 환자 곁으로 다가가 윗니를 觀察(관찰) 하였다. “그런데요 토요일 올꺼예요?”
선생님이 대답해 주었다. “준원이 뭐 먹었어요?”라고 묻자 처음엔 아무 것도 안 먹었다고 말하고 다시 묻자 “쵸리뽕”이라고 말했다. 휴식시간에 선생님께선 환자에게 말을 걸었다. 좀 쉬었다 할까요? 조금만 쉬고 해요”라고 말하고 휴식시간을 가졌다. “아니요 안해요. 왜요? 하고 싶어요?”라고 다시 묻자 고개를 절래 저으며 웃었다. 이것이 끝나자 선생님께서 환자에게 “너무 빨리 했다. “준원이 옷 바뀌었네?”라고 다시 선생님께서 묻자 어제랑 같은 옷이라고 말했다. 선생님께서 한번더 하기를 요구하자 환자는 다시 “아아아”라고 말했다.
휴식을 마치고 “선생님이 그림을 보여주면 준원이가 지적하면 되요” 라고 말하자 이에 환자가 질문을 했다. “선생님은 뭐 먹었어요?” 이에 선생님은 “카레덮밥”이라고 말하고 아침에 치료를 잘하기 위해서 먹고 왔다고도 말해주었다.언어장애아동의관찰보고서2 , 언어장애 아동의 관찰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로보트”하자 환자도 따라 “요보트”라고 말했다
이것이 끝나자 선생님께서 “이빨모양 보자”라고 하고 선생님께서 일어나며 “일어날게요”라고 말하고 환자에게 말을 걸었다 “뭐했어요?”라고 묻자 환자가 “컴퓨터”라고 말했다. 다음은 “거울” “전구” “온도계” “농구” “닻” 까지 선생님께서 말하고 환자가 짚게 했다.
선생님께서 다시 “강아지, 손가락으로 짚어주세요”라고 하자 그림을 보고 환자가 짚기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