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쓰기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16:02
본문
Download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hwp
메리는 과거는 바로 현재이며, 이것은 동시에 계속되는 future 이기 때문에 그 누구도 여기서 벗어날 수 없을거라 단정한다. 이런 가족들을 두고 밤이 가까워질수록 메리의 중독 증상은 심해지고 메리의 정신은 점점 현실로 부터 떠나 과거로 간다. 그녀에게 운명이란 이미 그렇게 되도록 정해져 버린 것이고, 바꿀 수 없는 것이라고. 메리를 제외한 가족은 메리가 마약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을거란 희망을 품고 있지만 메리는 그런 가족들에게 복수라도 하는 듯 점점 그들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게 된다 가족들은 이제부터는 다를 거라고 품었던 희망이 또다시 수포로 돌아가자 과거의 일을 들춰내며 서로를 탓한다.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쓰기나서(3)
밤,긴,여로,감상서평,레포트
순서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hwp( 81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 ,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 밤 긴 여로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고쓰기나서(3)
밤으로의 긴 여로를 읽은후나서
유진 오닐의 마지막 희곡「밤으로의 긴 여로」는 연극배우였던 티론과 마약 중독자인 그의 아내 메리, 둘 사이의 아들들인 제이미와 에드먼드의 이야기다. 티론과 결혼해 호텔을 전전하며 제대로 된 집 한 번 가질 수 없었고, 자기가 꿈꿔왔던 엄마와 아내 역할도 할 수 없었던 메리는 의사가 처방한 약물에 중독 되어 버렸다.
그러나 메리는 이런 가족들을 보며 어떤 사람을 탓하는 게 아니라(몇몇 대사에서는 많은 사람을 비방하지만) 결국 모든 요인을 이미 돌이킬 수 없는 과거의 탓이라고 한다. 과거에는 현실이 이렇게 될 지 모르고 했던 일이었으니 그 사람들을 비방할 수도 없다는 것이다. 메리의 말처럼 과거로부터 정해져 버린 현재는 되돌릴 수 없는 것일까 하지만 그렇게 모든 것을 과거나 운명의 탓으로 돌리기엔 너무나…(To be continued )
_hwp_01.gif)
_hwp_02.gif)
설명
다. 메리의 말처럼 다른 가족들은 메리와 다르게 희망을 가지고 變化(변화)를 하려 노력하는 것 같아 보이지만 사실 서로에 대한 미움과 원망의 골만 깊을 뿐 이다.
메리는 운명을 이야기 하며 결국 또다시 마약을 손대게 된 자기 자신을 합리화 시킨다. 이런 메리를 두고 남편인 티론과 아들인 제이미와 에드먼드는 자기 자신에 대한 변명과 일이 이렇게 되어버린 것에 대한 어쩔 수 없음, 동시에 개인들의 의지로 극복할 수 없었던 무기력함 등을 서로에게 이야기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