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8:38
본문
Download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hwp
라. Pay TV화
민영 위성TV사들이 스폰서와 시청자를 동일 선상에 놓고 편성하여 가입자들에게 대가 의식을 심어 주며, 철저하게 수익자 부담 원칙을 적용하는 것이다.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Download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hwp( 89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유료 채널의 종류는 Pay per Channel, Pay per View 그리고 Video on Demand로 구분될 수 있다
- Pay per Channel : 시청자들은 케이블TV의 「캐치원」처럼 전체 program서 비스(한개 채널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개 채널의 패키지)에 대한 대가로 매월 요금을 지불
- Pay per Veiw : 스포츠 이벤트, 영화 등 시청자들이 선택한 단위 program에 대 해서만 요금을 지불
- Video on Demand : 시청자들은 TV-슈퍼마켓처럼 다양한 program 메뉴 중에 서 자신이 선택한 시간에 특정한 program을 주문하여 시청하고 이에 마주향하여 만 상응하는 비용을 부담 ZDF, op. cit., PP. 17-18
Pay-TV 방식은 안정적 재원 확보 대책으로서 이점이 있으나 가입자의 비용 부담이 뒤따르기 때문에 보급에 상당한 한계가 있다 현재 영화를 비롯한 많은 외국의 전문 채널들이 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디지털 초다채널의 경우에는 TV 채널별 유료화보다는 수십개 채널을 패키지로 할인하여 제공하거나 또는 개별 채널을 선택하게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형태가 있다
Pay-TV 형태는 여건상 당분간은 Pay per Channel이 중심을 이루게 될 것인데, 월정 수신료는 현재 케이블TV의 유료 채널이 받고 있는 금액이 월 7,800원이기 때문에 8,000원 내외에서 책정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마. Pay TV 채널이 방송 광고를 병행
민영 …(skip)
다.
레포트/경영경제
나 소요비용을 최소화하는 전문채널의 경우에는 광고방송 수입만으로도 지탱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
결국 모든 위성TV 채널들이 광고 수입에 의해 운영되는 것은 광고시장의 규모면에서 볼때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된다된다.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 ,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디지털위성방송의경영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