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 대하여 설명(說明)하고 모형에 대해 평가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4:25
본문
Download : 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hwp
그리고 이러한 사실들로부터 교육목표를 도출하는 데는 철학적 해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1) 교육의 목적이나 목표(goal)의 설정
1) Tyler의 기능주의적 교육관
2) 교과나 학습경험의 선정
타일러는 교육목표를 설정하는 원천으로 ①학습자에 관한 사실, ②사회에 관한 사실, ③교과전문가의 견해, ④철학, ⑤학습심리의 다섯 가지를 들고, 학습자에 대하여는 학습자의 ‘필요’(needs)와 ‘흥미’(interests)를 알아보아야 하며, 사회에 대하여는 사회인의 활동과 생활조건, 성인들의 가치관 등을 알아보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철학은 학습자와 사회에 관한 사실, 교과의 성격에서 제시되는 목표들을 철학적으로 해석하는 일을 말하며 이러한 철학은 교육목표를 1차적으로 걸러내는 ‘체’의 역할을 한다.
Ⅱ. 본론
2) 계열성
Tyler,Tyler모형,배경,단계,평가
2) 계열성
Ⅱ. 본론
2) Tyler의 학습경험
4. 시사점
2. Tyler모형의 각 단계
3) 학습경험의 조직
4) 학습경험의 평가
1) 계속성
1) Tyler의 기능주의적 교육관
3) 학습경험의 조직
1. Tyler모형의 배경
3. Tyler모형에 대한 평가





1) 교육의 목적이나 목표의 설정
Download : 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hwp( 23 )
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 대하여 설명(說明)하고 모형에 대해 평가하시오
4) 학습경험의 평가
설명
1) 계속성
3. Tyler모형에 대한 평가
Ⅰ. 서론
Ⅰ. 서론
2. Tyler모형의 각 단계
1. Tyler모형의 배경
3) 통합성
4. 시사점
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 대하여 설명(說明)하고 모형에 대해 평가하시오
Ⅲ. 결론
Ⅰ. 서론
Ⅳ. 서지사항
3) 통합성
2) Tyler의 학습경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교과나 학습경험의 선정
Ⅳ. 참고문헌
순서
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 대하여 설명하고 모형에 대해 평가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Tyler모형의 배경 1) Tyler의 기능주의적 교육관 2) Tyler의 학습경험 2. Tyler모형의 각 단계 1) 교육의 목적이나 목표의 설정 2) 교과나 학습경험의 선정 3) 학습경험의 조직 4) 학습경험의 평가 3. Tyler모형에 대한 평가 1) 계속성 2) 계열성 3) 통합성 4.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Ⅲ. 結論
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Tyler모형의 배경 및 각 단계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모형에 대해 평가해 보겠다. 그리고 교육목표들은 ‘학습심리학의 원리’라는 2차적인 ‘체’에 의하여 다시 한 번 걸러져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