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경영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5:27
본문
Download : 독일경영학.hwp
data(자료)제목 : 독일경영학
자료(data)명 : 독일경영학
독일경영학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2기(18세기경): 관방학(官房學)에 의한 사경제학의 맹아(諦芽)시대
- 제4기(1899-1911) : 상업기술론의 건설시대
I. 독일경영학의 형성
Download : 독일경영학.hwp( 55 )
자료제목 : 독일경영학 독일경영학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독일경영학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report 자료(data)입니다.
- 제1기|(17C이전): : 체계적 연구 이전의 선구시대
독일의 경영학은 19C말(1890년경) 상업학을 모체로 연구가 스타트되었고 다시 상업경영학‘으로 발전하게 되고, 또 상업경영학을 대신하여 사경제학의 ․ 제창 등에 의해 경영경제학으로 정착되었다. <독일경영학>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독일경영학 the gist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하였습니다.
- 제3기(19세기경): 상업학의 쇠퇴 시대
- 제3기(1805-1898) : 상업학의 쇠퇴시대
- 제5기(1912년 이후) : 경영경제학의 체계화 및 확대화 시대
경영학의 기원을 어디서부터 찾아야 할 것인가는 연구자의 관점에 따라 다를 수 있따 그러나 1675년에 출간된 사바리(J. Sava)의 완전한 상인에 의하여 상업학이 성립되고, 그것을 경영학의 기원으로 보는 것이 오늘날의 일반적인 견해이다.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사바리에 의해 형성된 상업학은 독일의 상학자 말피거(PJ. Marperger)가 독일에 최초로 소개하였고, 그 후 루도비치(K. G. Ludovici),
1/ 베버(Edward Weber)의 시대 구분
- 제1기(1675까지) : 거래기술과 계산기술의 초기시대
- 제4기(1898-1912): 신상업경영학의 성립시대
- 제2기(1676~1804) : 체계적인 상업학시대
2/ 자이펠트(Rudolf Seyffert)의 시대 구분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순서
독일경영학
- 제6기(1926년 이후) : 경영경제학의 정착화와 심화 및 경영정책상의 대응시대
경영학의 기원을 상업학(商業學)이라고 할 때, 이를 발전시켜 근대에 이르러 학문으로서 경영학을 정립시킨 나라는 독일이다.
<독일경영학>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다. 베버(E. Weber)와 자이펠트(R. Seyffert)는 독일경영학의 발전단계를 다음과 같이 구분하고 있따
독일경영학에 대한 레포트 data(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