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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교육A]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 포함,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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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04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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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hwp







박용억, 오선영, 노인보건, 파란마음, 2010
권중돈, 노인복지론, 학지사, 2009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포함한다.


[8단계] - effect(영향) 평가


[1단계] - 사회적 진단(Social diagno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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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성별로는 여자가 61.6%로 남자보다 사고를 더 많이 당하는 것으로 分析됐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 반드시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사정하고 계획서를 작성한다.

Ⅱ.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주제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PRECEDE-PROCEED모형) 적용]


[참고 資料]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1) 행위적 요인

[2단계] - 역학적 진단(Epidemiological diagnosis)

2) 비 행위적 요인
[보건교육A]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 포함,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
순서
3) 촉진(가능)요인(enabling factors)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이제 우리는 본격 고령사회로 접어드는 바로 전 단계에 놓여 있다. [참고자료] 권중돈, 노인복지론, 학지사, 2009 박용억, 오선영, 노인보건, 파란마음, 2010 박영란, 이동열, 노인복지시설관리론, 한진, 2010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이론과 실제, 2005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문화사, 2007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Ⅲ. 결 론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4) 변경불가 요인


Ⅱ.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참고자료(資料)]

* 명칭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特性을 상세히 기술한다.
보건교육A]
[3단계] - 행동적, 환경적 진단(Behavioral and environmental diagnosis)
다.
1) 소인성요인(predisposing factors)
[4단계] - 교육적, 조직적 진단(Educational and ecological diagnosis)
[6단계] - 수행<1 시간 분량의 안전사고예방교육지도안>
[7단계] - 과정평가

대상 - 서울시 OO구립 노인복지관의 65세 이상 노인 14명
2) 주관적인 해석



1) 객관적인 지표


노인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장소는 ‘가정’(57.2%)이 가장 많았으며, 사고유형별로는 미끄러짐, 추락, 넘어짐 사고가 2건 중 1건에서 발생을 했다.


≪ … 중 략 … ≫
3) 변경 가능한 요인
사전 토의형식의 질문 조사 결과 한국 국민의 mean(평균)보다 약간 낮은 영양 상태와 가계 소득수준을 보이고 계셨다.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1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2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3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4_.jpg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1063_05_.jpg
보건교육A]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이러한 가정에서의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서는 안전한 환경구성과 가족의 협조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9단계] - 결과평가
5) 행위목록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보건 교육사를 위한 보건 교육의 theory(이론)과 실제, 2005
OO구립 노인복지관에 협조를 요청하여 교육대상자로 선정된 서울시 OO구립 복지관 관내의 65세 이상 남녀 노인 14명(남:5, 여:9)명은 현재, 서울 부도심에 거주하고 있으며, 중, 하층 정도 생활수준을 하시는 노인들로서 총14분 중 독거노인 6분도 포함이 되셨다.

레포트 > 의학계열

한국방송통신대학교편집부, 보건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3
전국대학보건관리학교육협의회, 생활과 건강증진, 계축文化(culture) 사, 2007
Ⅰ. 서 론
그리고 2010년 중앙 119 구조대의 연령별 응급환자 이송실적 資料를 보면, 61세 이상 노인층의 비율이 전 연령층 중에서 가장 높았으며, 또한 해마다 노인운전자의 교통사고 발생건수는 증가를 하고 있어서 전체 교통사고로 인한 사망자 중에서 노인층이 차지하는 비율이 다른 어떠한 연령층보다도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5단계] - 행정적, 정책적 진단 (Administrative and policy diagnosis)

설명

Download : 중년(노년)의 안전사고예방교육, 한.hwp( 71 )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
박영란, 이동열, 노인복지시설관리론, 한진, 2010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PRECEDE-PROCEED모형) 적용]


노인안전사고의 주된 원인으로서는 노화된 인체기능 및 만성질환 등으로 일상생활능력이 제한되어 독립생활이 불가능한 노인의 비중이 높기 때문인데 65세 이상 노인의 42.5%가 일상생활이나 수단적 생활능력에 있어서 한 가지 이상의 지장을 지니고 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이미 우리 사회에서는 노인의 신체적 취약성으로 인한 안전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하게 되고 있다.

- 반드시 그린의 프리시드-프로시드 모형을 적용하여 단계별로 사정하고 計劃書를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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