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future(미래)를 말하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30 00:49
본문
Download : 서평 - 미래를말하다.hwp
특히 빈부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해답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한다. 준비된 노벨경제학상 후보, 케인스 이후로 글을 가장 잘 쓰는 경제학자 등 늘 화려한 수식어를 몰고 다니는 그가 새로운 future(미래), 새로운 사회를 위한 제언을 내 놓았다. 또한 전통적인 정치경제학적인 방법론의 가치를 확인시켜준다. 스타 경제학자인 폴 크루그먼은 이 책에서 중산층 몰락, 소득 양극화, 의료보험체계의 모순 등 미국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고 새로운 해법을 선사한다. 그러므로 여기 제시되는 해결책도 전 세계가 공유할 수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미국에만 초점을 맞추었지만, 실질적으로는 전 세계적인 문제를 다루었다. 미국의 과거와 현재를 면밀히 분석하고 미래에 대한 처방전을 제시한다. 그리고 진보주의를 추구하는 크루그먼의 정치적 성향, 케인스주의자임을 아낌없이 드러내는 경제사상적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그 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미국 현대사에 대한 입문서로서의 역할도 한다.
설명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극심한 양극화 극복과 미래사회를 위한 경제학자의 지혜! 미국에서 손꼽히는 경제학자 중 한 사람인 폴 크루그먼. 노벨경제학상만큼 받기 어려운 존 베이츠 클라크 메달을 수상하였고, 경제학자로서 최초로 <뉴욕 타임스> 고정 칼럼니스트가 되었다. 겉으로 보기에는 미국에만 초점을 맞추었지만, 실질적으로는 전 세계적인 문제를 다루었다. 특히 빈부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해답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스타 경제학자인 폴 크루그먼은 이 책에서 중산층 몰락, 소득 양극화, 의료보험체계의 모순 등 미국 사회가 안고 있는 問題點을 분석하고 새로운 해법을 선사한다.
서평, 독후감, 미래를말하다, 폴 크루그먼, 미래를 말하다
극심한 양극화 극복과 미래사회를 위한 경제학자의 지혜!
학술적으로 작지 않은 무게를 가지고 있다.
학술적으로 작지 않은 무게를 가지고 있다 그 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미국 현대사에 대한 입문서로서의 역할도 한다. 미국의 과거와 현재를 면밀히 분석하고 미래에 대한 처방전을 제시한다. 특히 빈부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해답은 무엇인지를 진지하게 고민한다.
극심한 양극화 극복과 future(미래)사회를 위한 경제학자의 지혜!
미국의 역사, 정치, 경제, 사회문화 등 시공을 넘나들며 수수께끼 같은 경제, 정치, 사회의 흐름을 명쾌하고 흥미롭게 통찰한다.
미국의 역사(歷史), 정치, 경제, 사회culture 등 시공을 넘나들며 수수께끼 같은 경제, 정치, 사회의 흐름을 명쾌하고 흥미롭게 통찰한다. 그리고 진보주의를 추구하는 크루그먼의 정치적 성향, 케인스주의자임을 아낌없이 드러내는 경제사상적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순서




서평 「future(미래)를 말하다」
다. 그 동안 접근하기 어려웠던 미국 현대사에 대한 입문서로서의 역할도 한다. 또한 전통적인 정치경제학적인 방법론의 가치를 확인시켜준다.
미국에서 손꼽히는 경제학자 중 한 사람인 폴 크루그먼. 노벨경제학상만큼 받기 어려운 존 베이츠 클라크 메달을 수상하였고, 경제학자로서 최초로 <뉴욕 타임스> 고정 칼럼니스트가 되었다. 또한 전통적인 정치경제학적인 방법론의 가치를 확인시켜준다. 겉으로 보기에는 미국에만 초점을 맞추었지만, 실질적으로는 전 세계적인 문제를 다루었다. 그러므로 여기 제시되는 해결책도 전 세계가 공유할 수 있다
미국에서 손꼽히는 경제학자 중 한 사람인 폴 크루그먼. 노벨경제학상만큼 받기 어려운 존 베이츠 클라크 메달을 수상하였고, 경제학자로서 최초로 <뉴욕 타임스> 고정 칼럼니스트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