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10년 후의 광고매체 變化와 소비자 행태 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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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03:4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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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경영] 10년 후의 광고매체 變化와 소비자 행태 變化
결코 후회하시지 않을겁니다.
즐건하루되세요~~~
순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빕니다.
따라서 20세기초는 광고 창작 면에서 많은 발전이 있었던 시기로서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戰略들이 제시되었다. 광고 대행사들은 주로 신문이나 잡지의 지면을 중개함으로써 차익을 보는 데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광고 내용은 상품에 대한 나열식 설명(說明) 위주였다....
1.들어가며
2. 소비자 행동과 광고
2-1. 소비자의 구매에 影響을 주는 요인
2-2. 소비자에게 影響을 미치는 광고의 역할
2-3.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에 끼치는 影響
3. 광고의 시대적 change(변화)와 소비자 행동의 change(변화)
3-1. 광고의 역싸적 change(변화)
3-2. 소비자 행동의 change(변화)
4. 그렇다면 future(미래)를 향한 현재는?
4-1. 지하철의 동영상 광고
4-2. 화장실 광고
5. 오감을 자극하는 광고
5-1. INTRO
5-2. 오감을 사용한 광고의 change(변화)
5-3. 오감에서 육감까지...
5-4. 애드토피아(adtopia)로서의 future(미래)상
5-5. future(미래)로 가는 길
6. 나아가며...
(4) 크리에이티브 戰略의 발전
크리에이티브 戰略이란 소비자들에게 무슨 얘기(point 광고 주제)를 어떤 방법으로 전달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많은도움 되시리라 자부합니다. USP 戰略은 다른 상품이 갖지 않은 광고 상품의 특유한 혜택을 제시함으로서 상품을 差別화 하는 戰略이다. 이 당시에 나온 戰略들로서는 ① 상품속성 을 기교 없이 평범하고 진실 되게 표현하는 직접 설명(說明)식 카피, ② 상품의 差別점을 상품 판매원의 입장에서 설득적으로 제시하는 리즌 -와이 카피, ③ 다른 상품들이 모두 가지고 있는 속성 을 먼저 제시함으로써 시장 우위를 점하는 선점주장 카피 등이 있다아 또한, 소비자들이 좋아하거나 동일시하고자 하는 유명 인사를 이용하는 유명인 광고, 경쟁 상품을 직접적으로 비교하는 비교 광고도 이 때에 나타났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戰略은 20세기에 이르기까지는 광고주나 광고 대행사의 큰 관심거리가 아니었다. 그러나 18세기 후반에 이르러 풀 서비스 광고 대행사들이 생기고 광고의 기능이 정보 전달에서 설득 쪽으로 옮겨감에 따라 큰 규모의 광고주들은 보다 설득 효과(效果)가 높은 광고를 개발할 필요가 생겼고, 그에 따라 크리에이티브 戰略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1950년대는 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戰略이 등장하였다. 1980년대 이후에는 …(투비컨티뉴드 )
설명
10년후의광고매체變化와소비자행태變化
결코 후회하시지 않을겁니다. 1950년대 중반 이후 1960년대의 광고는 상품에 개성을 창조하는 데이비드 오길비 David Ogilvy 의 브랜드 이미지 광고로 대표된다 뒤이어 1970년대는 소비자들 마음속에 경쟁상품과 관련된 광고 상품의 위치를 이용한 포지셔닝 광고가 등장하였다... 즐건하루되세요~~~10년후의광고매체변화와소비자행태변화 , [광고경영] 10년 후의 광고매체 변화와 소비자 행태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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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중심주의의 마케팅 철학이 등장한 1950년대 이후 광고 크리에이티브 戰略은 획기적으로 발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