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케팅(Demarketing) 책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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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3: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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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기업들이 고객을 선별하여 marketing 활동을 벌이는 것은 이제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닌것이다 .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사에 이익이 되는 고객을 우선시 하고, 손해를 끼치거나 별로 이득이 안 되는 고객을 제외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아 이는 무차별적인 고객 대상 marketing 활동으로 인해 손실되는 marketing 비용을 줄이고,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한 하나의 戰略으로서 “디marketing ” 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다아 게다가 이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측면에서 무분별한 고객 확보와 유지는 기업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기업들이 인식한 戰略이다. 한편, 디marketing 과 관련해 기업들이 요주의 대상으로 보는 고객을 “체리 피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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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마케팅(Demarketing) 책략
다.
디marketing 은 쉽게 말해 수익에 별로 도움이 안 되는 고객을 배제하는 marketing 으로서, 예를 들어, 카드 회원에 가입해 카드로 물건을 사서 카드사에 수수료 수익을 가져 다 주는 활동은 하지 않고, 놀이 공원 입장 할인, 극장 할인 및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등의 부가적인 혜택만 누리고 있는 고객들은 제외시켜 버리는 활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