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단目標(목표)이론(理論)] 수단-目標(목표) 이론(理論)(수단-目標(목표)이론(理論),방법론,수단-방법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03:25본문
Download : [수단목표이론] 수단-목표 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hwp
이 theory(이론)은 다음과 같은 요인을 서로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2) 방법론
수단-방법의 지도를 그리기 위해서는 `사다리 만들기` 기법을 이용한다. 이는 심층 인터뷰 기법을 이용해서 속성(attributes, A), 결과(consequences, C), 가치(values, V)의 연결 고리를 찾는 방법이다.
먼저, 상표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지를 물어 보고, 그런 차이는 어떤 속성에서 비롯되는지를 질문한다.
[수단목표이론] 수단-목표 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 , [수단목표이론] 수단-목표 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수단목표이론 수단 목표 이론 수단 목표이론 방법론 수단 방법전략
Download : [수단목표이론] 수단-목표 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hwp( 53 )
레포트/경영경제
![[수단목표이론]%20수단-목표%20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5D%20%EC%88%98%EB%8B%A8-%EB%AA%A9%ED%91%9C%20%EC%9D%B4%EB%A1%A0(%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EB%B0%A9%EB%B2%95%EB%A1%A0,%EC%88%98%EB%8B%A8-%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1.gif)
![[수단목표이론]%20수단-목표%20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5D%20%EC%88%98%EB%8B%A8-%EB%AA%A9%ED%91%9C%20%EC%9D%B4%EB%A1%A0(%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EB%B0%A9%EB%B2%95%EB%A1%A0,%EC%88%98%EB%8B%A8-%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2.gif)
![[수단목표이론]%20수단-목표%20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5D%20%EC%88%98%EB%8B%A8-%EB%AA%A9%ED%91%9C%20%EC%9D%B4%EB%A1%A0(%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EB%B0%A9%EB%B2%95%EB%A1%A0,%EC%88%98%EB%8B%A8-%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3.gif)
![[수단목표이론]%20수단-목표%20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5D%20%EC%88%98%EB%8B%A8-%EB%AA%A9%ED%91%9C%20%EC%9D%B4%EB%A1%A0(%EC%88%98%EB%8B%A8-%EB%AA%A9%ED%91%9C%EC%9D%B4%EB%A1%A0,%EB%B0%A9%EB%B2%95%EB%A1%A0,%EC%88%98%EB%8B%A8-%EB%B0%A9%EB%B2%95%EC%A0%84%EB%9E%B5)_hwp_04.gif)
[수단目標(목표)이론(理論)] 수단-目標(목표) 이론(理論)(수단-目標(목표)이론(理論),방법론,수단-방법strategy)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수단-goal(목표) theory(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술)
목차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Ⅰ.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Ⅱ. 방법론
Ⅲ. 수단-방법 전술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1)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means-end theory)은 1979년 조나단 가트먼(Jonathan Gutman)과 토머스 J. 레이놀즈Thomas J. Reynolds 등에 의해 개발되었다.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은 소비자한테 왜 그런 결과가 중요한지, 즉 왜 개인적인 가치가 중요한지를 說明(설명) 해 준다. 이처럼 질적이고 심층적인 방법으로 각 상품의 속성이 어떻게 소비자의 가치로 연결되는지를 알...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수단-goal(목표) theory(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술)
목차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Ⅰ.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Ⅱ. 방법론
Ⅲ. 수단-방법 전술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1)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means-end theory)은 1979년 조나단 가트먼(Jonathan Gutman)과 토머스 J. 레이놀즈Thomas J. Reynolds 등에 의해 개발되었다. 이 theory(이론)은 다음과 같은 요인을 서로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상품 속에 내재하는 속성(수단), 그 속성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결과, 그리고 결과로 인해 성취되는 개인적인 가치(goal(목표) ). 소비자는 자신이 바라는 goal(목표) 를 얻기 위하여 이를 만족시킬 수단을 지닌 상품을 선택한다는 전제를 내포한다. 대체로 소비자가 한 상품군의 차이에 대해 발할 수 있는 속성은 10-12개 정도에 이른다. 상품 속에 내재하는 속성(수단), 그 속성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결과, 그리고 결과로 인해 성취되는 개인적인 가치(goal(목표) ). 소비자는 자신이 바라는 goal(목표) 를 얻기 위하여 이를 만족시킬 수단을 지닌 상품을 선택한다는 전제를 내포한다. 우선 하나의 속성을 대상으로 그런 속성의 유무가 `당신에게 왜 중요한가`라는 일련의 질문을 계속 던짐으로써 그 속성으로 인해 발생하는 물리적 결과와 심리적 결과를 기술하고, 이어…(skip)
수단목표이론,수단,목표,이론,수단,목표이론,방법론,수단,방법전략,경영경제,레포트
설명
순서
[수단目標(목표)이론(理論)] 수단-目標(목표) 이론(理論)(수단-目標(목표)이론(理論),방법론,수단-방법strategy)
다. 약 50-60명 정도를 대상으로 개별 인터뷰를 하는데 구체적 절차는 다음과 같다.
둘째, 이들 속성을 대상으로 A-C꼭치 사다리를 그려 나간다. 수단-goal(목표) theory(이론)은 소비자한테 왜 그런 결과가 중요한지, 즉 왜 개인적인 가치가 중요한지를 說明(설명) 해 준다. 이처럼 질적이고 심층적인 방법으로 각 상품의 속성이 어떻게 소비자의 가치로 연결되는지를 알 수 있다 이는 속성에 기초한 差別화가 아니라, 소비자의 가치에 기초한 이미지 포지셔닝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