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대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6 21:03본문
Download : GM대우.hwp
이에 우리 조는 GM대우에 대하여 analysis(분석) 의 필요성(必要性)을 느끼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러한 GM대우의 출범이 왜 조사하여야 할 만큼 중요한 사항인지 우리 국내 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影響(영향)을 살펴보기로 하자. GM대우의 출범의의와 국내 자동차산업에 미칠 影響(영향) ⑴ 풀라인업 가속화 GM대우는 대우차 인수와 함께 2003년, 100% 신차 “라세티” 라는 1.5l급 준중형차를 출시함으로써 대표브랜드로 육성하고 GM대우는 이어서 내년 중 마티즈 후속모델인 M-200과 대우사태로 중단됐던 배기량 2.5l급의 최고급 모델 P-100 프로젝트를 이른 시간 안에 부활시켜 승용차 풀 라인업을 갖춘다는 strategy이다. 그런데 지난 98년 대우그룹은 몰락의 위기를 맞으면서 1998.9월 대우그룹 계열 11개회사와 동시에 기업improvement작업(Workout)에 들어간 이후 3년간 재무구조 improvement 및 구조조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결과 2002.11월 워크아웃의 불명예로부터 완전히 탈피하고 GM대우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이제, 대우자동차의 30년 歷史는 사라지고,(물론 완전히 사라졌다고 할 수는 없으나 그 자리를 연간생산량 54만대 능력을 갖춘 GM대우 오토&테크놀러지가 대신해 국내 자동차시장에 참여하게 됐다. 이들 차종을 국내 실정에 맞게 개조한 뒤 판매하되 GM 계역 승용차인 캐딜락과 사브는 브랜드 差別(차별) 화에 따라 지금처럼 계속 GM코리아가 수입, 대우자판이 판매할 예정이다.GM 대우
1.GM대우 선정 배경, (1) 풀라인업 가속화, (2) 독자적인 신차 개발 및 마케팅 능력을 갖춘 회사로.., (3) 향후 탈 대우자동차를 표방, 기술집약회사로, , 2. GM대우 개황, (1) GM대우 세계화 과정 - 인수 합병 전략, (2) GM의 경쟁사 분석, , 3. GM대우 마케팅 전략 분석, (1) GM대우의 판촉, (2) 마티즈의 마케팅 사례 분석, (3) GM대우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기사 모음, , 4. GM대우환경 분석, (1) GM은 어떤 회사인가?, (2) 한국에서의 GM, (3) 한국자동차 시장및 GM 경쟁사들, (4) GM의 한국 시장 진입, (5) GM의 글로벌 전략, , 5. GM대우 SWOT 분석, , 6. 팀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전략, (1) 표적 시장, (2) 목표 설정, (3) 마케팅 전략, (4) 통합적 마케팅 믹스 전략(IMC), (5) 실행 효과, , 첨부자료.., FileSize : 976K , GM 대우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마케팅전략 SWOT 시장 4P
Download : GM대우.hwp( 18 )
1.GM대우 선정 배경
(1) 풀라인업 가속화
(2) 독자적인 신차 개발 및 마케팅 능력을 갖춘 회사로..
(3) 향후 탈 대우자동차를 표방, 기술집약회사로
2. GM대우 개황
(1) GM대우 세계화 과정 - 인수 합병 strategy
(2) GM의 경쟁사 analysis(분석)
3. GM대우 마케팅 strategy analysis(분석)
(1) GM대우의 판촉
(2) 마티즈의 마케팅 example(사례) analysis(분석)
(3) GM대우의 마케팅 strategy에 관한 기사 모음
4. GM대우environment analysis(분석)
(1) GM은 어떤 회사인가?
(2) 한국에서의 GM
(3) 한국자동차 시장및 GM 경쟁사들
(4) GM의 한국 시장 진입
(5) GM의 글로벌 strategy
5. GM대우 SWOT analysis(분석)
6. 팀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strategy
(1) 표적 시장
(2) 목표(目標) 설정
(3) 마케팅 strategy
(4) 통합적 마케팅 믹스 strategy(IMC)
(5) 실행 效果
첨부자료(資料)..
1. GM대우 선정배경 우선 우리가 왜 GM 대우를 선택하고 조사하게 되었는지에 관하여 설명(說明)하여 보겠다. 우리나라에 가장 큰 대기업이라고 한다면 아마도 삼성 현대 대우가 떠오를 것이다. ⑵ 독자적인 신차 개발 및 마케팅 능력을 갖춘 회사로 성장할 展望(전망) 특히 아시아시장의 전진기지로서 아시아 내에서 GM의 영역을 넓혀 …(To be continued )
설명
순서
마케팅,마케팅전략,SWOT,시장,4P,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GM대우 선정 배경, (1) 풀라인업 가속화, (2) 독자적인 신차 개발 및 marketing 능력을 갖춘 회사로.., (3) 향후 탈 대우자동차를 표방, 기술집약회사로, , 2. GM대우 개황, (1) GM대우 세계화 과정 - 인수 합병 책략, (2) GM의 경쟁사 분석, , 3. GM대우 marketing 책략 분석, (1) GM대우의 판촉, (2) 마티즈의 marketing instance(사례) 분석, (3) GM대우의 marketing 책략에 관한 기사 모음, , 4. GM대우환경 분석, (1) GM은 어떤 회사인가?, (2) 한국에서의 GM, (3) 한국자동차 시장및 GM 경쟁사들, (4) GM의 한국 시장 진입, (5) GM의 글로벌 책략, , 5. GM대우 SWOT 분석, , 6. 팀에서 제시하는 marketing 책략, (1) 표적 시장, (2) goal(목표) 설정, (3) marketing 책략, (4) 통합적 marketing 믹스 책략(IMC), (5) 실행 효능, , 첨부자료.., 내려받기 : 976K
다. GM대우의 최대 약점으로 꼽히는 4륜구동 SUV 및 미니밴 부재는 GM과 합쳐짐에 따라 GM 계역 에서 생산중인 SUV와 미니밴 도입을 검토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