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 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18:36본문
Download :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hwp
오늘날의 靑少年은 과거보다 상대적으로 훨씬 더 어린 나이에 신체적인 성숙을 맞고 있 으며 성개방 풍조의 확산과 성관련 정보의 홍수 속에 성을 교묘하게 상품화하여 靑少年들이 바른 성의식을 형성하기도 전에 자극적이고 퇴폐적인 성文化에 무방비하게 노출되고 있따 靑少年들이 무분별하게 접하는 Internet이나 포르노, 음란만화 등을 통해 얻은 왜곡된 성지식 으로 인해 성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필요 이상으로 높아지고 있따
靑少年기는 신체적, 심리적으로 급격한 變化(변화)를 가져오는 정서적 격동기로 성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많아지면서 성충동이 높아지고 성적갈등으로 고민하는 시기이다.
靑少年 10명 중 2명꼴 성경험…초등교때 …(skip)
,의약보건,레포트
본 자료는 youth 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해 조사요약한 리포트입니다. 이를 통해 청 소년들의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고 동시에 이들의 왜곡된 성지식을 교정하는 한편, 靑少年들 의 인격 속에 건전하고도 올바른 성에 대한 의식 및 자각을 길러 주고자 한다. 그러나 유교적 전 통이 강한 우리나라의 기성인들은 靑少年의 성을 금기시하고, 무조건 억압하려는 경향이 있 으며 상당히 폐쇄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따
이와 같이 성에 대한 사회적 環境變化(변화)와 기성인의 폐쇄적인 태도 사이에서 靑少年들은 성가 치관의 혼란을 겪고 있따 이러한 시기에 靑少年들이 자기 행동을 스스로 판단하고 책임 있 는 행동을 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성교육으로 성에 대한 바른 가치관을 길러주어야 한다.






youth성교육프로그램(program]) 31
다.청소년성교육프로그램31 ,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의약보건레포트 ,
Download :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hwp( 17 )
설명
youth 성교육 프로그램(program])
레포트/의약보건
순서
I. 문제제기 및 호로그램의 necessity -------------------------- 3
II. 理論(이론)적 배경
1. 성교육의 槪念 -------------------------------------- 4
2. 성가치관 ------------------------------------------ 4
3. 靑少年기의 발달속성 --------------------------------- 5
4. 사회인지理論(이론)을 적용한 성교육 -------------------------- 6
5. 선행연구 分析 -------------------------------------- 7
III. 호로그램
1. 목적 --------------------------------------------- 8
2. goal(목표) --------------------------------------------- 8
3. 대상자 선정 --------------------------------------- 9
4. 호로그램의 내용 ------------------------------------ 10
5. 담당인력사항 ---------------------------------------12
6. 간트 차트 -----------------------------------------13
IV. 호로그램 평가
1. 과정평가 ------------------------------------------14
2. effect성 평가 --------------------------------------- 15
첨부자료(data) --------------------------------------------- 16
Ⅰ. 문제 제기 및 호로그램의 necessity
최근 우리사회는 靑少年 매매춘, 원조교제, 성폭력과 같은 사건들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이 다.
이에 본 호로그램에서는 교사 중심의 단편적인 기존 성교육 호로그램에서 탈피하여 학생중 심의 실질적인 성교육 호로그램이 이루어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본 자료는 청소년 성교육 프로그램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따라서 오늘날의 성교육은 인간교육 차원에서 실시하여야 하며, 올바른 성지식을 가르 칠 뿐만 아니라 성에 대한 태도?인식 등 가치관 교육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