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13:11본문
Download :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hwp
즉 재활전문가는 장애학생의 매우 어린 시절(초등학교, 아동기)에서부터 원조해야하고 학교생활을 통해서 직업정보를 제시해야 한다. 그렇게 …(skip)
Download :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hwp( 32 )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① 진로상담과 정신·사회적 상담
② 특수교사, 직업교사, 학교상담가와 장애인의 직업適應(적응)과 잠재적 교육適應(적응)에 관여하는 다 른 교육전문가들과의 협의 상담
③ 진로계획과 준비 안에서 학교, 가족, 지history회와의 조정
④ 직업배치, 직무analysis(분석) , 직무행동수정과 재구조화
⑤ 직업適應(적응)상담
⑥ 전화기동안의 직무지원서비스의 조정(직무코치, 운동수단)
⑦ 성인서비스기관의 조정과 의뢰
⑧ 장애학생을 위한 지원서비스와 사후중등program이 있는 특별계획
⑨ 개인적 전환계획의 개발
이 기능들은 학교에 고용된 재활 전문가에게는 매우 적절하고 전환과 특수교육에 관련된 많은 서비스 또한 재활전문가에게는 매우 적절하고 전환과 특수교육에 관련된 많은 서비스 또한 재활전문가에 의해서 공급될 것이다.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 ,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
순서
다.
Ⅳ. 전환과정에서의 재활전문가의 역할
장애학생들이 학교에서 직업으로의 전환은 특수교육, 직업재활, 직업교육, instance(사례)관리기관, 의료기관 등의 조직에서 일하는 전문가의 역할에 많은 影響(영향)을 받는다. 역할-놀이와 자기-모니터링에 따라 학생들은 일련의 감독하의 훈련에서 적절한 reaction 형태를 획득했다.
설명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진로교육으로서의전환






레포트/인문사회
reaction 하기”였다.
현장에 따라서 재활전문가의 역할은 학생의 정도, 나이에 따라 다양하다.
전환과정에 관여한 재활전문가는 성공적인 배치에 影響(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① 학생태도, ② 작업동료, 고용주, 감독자를 포함한 직무연결, ③ 추수지도지원, ④ 창의적인 배치전문가, ⑤ team 노력 등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
전환과정에서의 재활전문가의 역할은 첫째, 전문가가 고용되어 있는 현장, 둘째, 학생들의 장애, 나이, 특수한 욕구 셋째, 현장의 자원(resource)에 의존한다. 그러나, 이 행동을 직업훈련장소에서 일반화시키는데는 실패햇다. Szymanski와 King(1989)은 성공적인 전환을 위하여 다음의 잠재적 직업재활상담기능을 분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