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술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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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9 23:2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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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계속해서 이어진 프리미엄 샴푸 시장으로의 신…(skip)
다.
2005년 제13회 대한민국marketing 대상에서 신상품 부문 베스트 명품상으로 선정된 ‘미쟝센’은 단숨에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전략(戰略) 을 보이며 최고가의 프리미엄 샴푸로서 입지를 굳혀나갔다. 여자에게 진주는 더 이상 보석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하지원, 그런 그녀에게 눈치 없이 진주목걸이를 선물하는 조인성. 아니 대체 누가 진주목걸이를 선물하는 8등신의 남자를 마다하겠는가. 진주가 들어간 펄 샤이닝 샴푸를 사용하는 그녀이기에 가능한 얘기이다. 다음 생에서 이루자던 그들의 사랑은 드라마가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의 광고를 통해 이어졌다. 그리고 그와 함께 조인성과 하지원의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도 기억할 것이다. 편의품으로 인식되었던 샴푸시장에서 프리미엄 샴푸라는 고급제품으로 시장과 제품의 差別(차별) 화된 포지셔닝 전략(戰略) 을 실행하여 출시 10개월 만에 시장점(長點)유율 8%를 기록한 태평양 ‘미쟝센 펄샤이닝’은 프리미엄 샴푸계의 떠오르는 강자로 도약하고 있따 후발진입 상품으로 이렇게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소비자 needs 分析을 반영한 신제품 출시와 差別(차별) 화된 커뮤니케이션으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한 점에서 그 성공 Cause 을 찾을 수 있따 이러한 단기간의 높은 브랜드 이미지의 고취와 높은 시장 점유율은 프리미엄 샴푸시장 이라는 새로운 시장기회를 포착한 (주)태평양의 전략(戰略) 이 잘 통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여성모델은 바뀌었지만 조인성과 하지원이 출연한 두 편의 광고를 통해 본 둘의 사랑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데, 특이하게도 광고에서 미쟝센 펄 샤이닝 샴푸는 사랑을 이어주기보다 오히려 방해하는 요소이다.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마케팅전술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미장센 새로운 마케팅전술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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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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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장센
marketing 전략(戰略) .
Ⅰ. 서 론.
`난 안되겠니 이생에서 다음 생에선 되겠니 약속한다면 오늘이 끝이라도 두렵지 않겠어. my love` 이 노래를 들으면 누구든 2004년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1)을 떠올릴 수 있을 것이다.